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브랜드 전략[Brand community Brand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탈 사이트의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이후 급속도로 발전
현재 국내 630만개 이상의 커뮤니티 존재
커뮤니티 구성원의 중심은 ‘N세대’
새로운 문화적 트랜드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음
‘연고 중심 문화 파괴’ => ‘동류 중심 문화’로의 발전
- 목차
-
1. Community
1.1. 커뮤니티 세상
1.2. 커뮤니티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
1.3. 대한민국 일인당 커뮤니티 가입 개수 3.8개
1.4. N세대 문화의 중심지-커뮤니티
1.5. eCommunity Marketing Value
1.6. 커뮤니티의 발전
2. Brand Community
2.1.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커뮤니티의 가치
2.2. 입소문의 근거지-커뮤니티
2.3. 마니아군 확보를 위한 안전망 구축
2.4. 커뮤니티의 비즈니스 활용 현황
2.5. 커뮤니티 대상 eMarketing의 변화
2.6. 브랜드 커뮤니티의 정의
2.7. 기업개설형 브랜드 커뮤니티
2.8. 유저자발형 브랜드 커뮤니티
2.9. 브랜드 커뮤니티 개설 목적
2.10. 브랜드 마니아 확보
2.11. 브랜드 커뮤니티 현황
2.12. 브랜드 커뮤니티 적용 산업군
2.13. 브랜드 커뮤니티 발전의 한계
2.14. 브랜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7요소
2.15. 제 1요소 - Leader
2.16. 제 2요소 - Premium
2.17. 제 3요소 – Unique Concept
2.18. 제 4요소 – Central Control Management
2.19. 제 5요소 – Customer Producing Contents
2.20. 제 6요소 – Off-line Meeting
2.21. 제 7요소 – Exposure
2.22. Matrix(브랜드 커뮤니티 활성화 요소 + 커뮤니티 발전 단계 모형)
2.23. 구축 프로세스
2.24. 브랜드 웹 사이트 vs 브랜드 커뮤니티
- 본문내용
-
점증하는 구매력
미래 소비의 중심
생애 가치 (LTV:Life Time Value)가 큼
Cyber 소비의 중심
소비에 대한 정보 다량 보유로 Netizen에 영향력을 행사 (Prosumer)
구전 마케팅의 중심
기업의 브랜드 관리를 목적으로 개설을 한 커뮤니티 (기업 개설형)
특정한 제품의 이용자 또는 애호가가 자발적으로 만든 커뮤니티(User 자발형)
기업의 수익에 즉결 될 수 있는 product에 중심을 맞춘 커뮤니티 운영
기업 → 고객 ; 제품 및 기업 정보…etc
고객 → 기업 ;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etc
Permission
기업 측면에서 고객들의 DB확보 차원으로 커뮤니티 운영
One-Way communication의 한계
상호작용이 활발히 일어나지 못함
. 유저자발형 브랜드 커뮤니티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이 있거나 이용해본 유저들끼리 만듬
자신과 같은 유저들에 의해 만들어져 친밀감과 신뢰성이 높음
활동에 대한 물질적 보상은 적지만 정신적 보상은 높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