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브랜드 전략[Brand community Brand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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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포탈 사이트의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이후 급속도로 발전
현재 국내 630만개 이상의 커뮤니티 존재
커뮤니티 구성원의 중심은 ‘N세대’
새로운 문화적 트랜드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음
‘연고 중심 문화 파괴’ => ‘동류 중심 문화’로의 발전
목차
1. Community
1.1. 커뮤니티 세상
1.2. 커뮤니티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
1.3. 대한민국 일인당 커뮤니티 가입 개수 3.8개
1.4. N세대 문화의 중심지-커뮤니티
1.5. eCommunity Marketing Value
1.6. 커뮤니티의 발전

2. Brand Community
2.1.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커뮤니티의 가치
2.2. 입소문의 근거지-커뮤니티
2.3. 마니아군 확보를 위한 안전망 구축
2.4. 커뮤니티의 비즈니스 활용 현황
2.5. 커뮤니티 대상 eMarketing의 변화
2.6. 브랜드 커뮤니티의 정의
2.7. 기업개설형 브랜드 커뮤니티
2.8. 유저자발형 브랜드 커뮤니티
2.9. 브랜드 커뮤니티 개설 목적
2.10. 브랜드 마니아 확보
2.11. 브랜드 커뮤니티 현황
2.12. 브랜드 커뮤니티 적용 산업군
2.13. 브랜드 커뮤니티 발전의 한계
2.14. 브랜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7요소
2.15. 제 1요소 - Leader
2.16. 제 2요소 - Premium
2.17. 제 3요소 – Unique Concept
2.18. 제 4요소 – Central Control Management
2.19. 제 5요소 – Customer Producing Contents
2.20. 제 6요소 – Off-line Meeting
2.21. 제 7요소 – Exposure
2.22. Matrix(브랜드 커뮤니티 활성화 요소 + 커뮤니티 발전 단계 모형)
2.23. 구축 프로세스
2.24. 브랜드 웹 사이트 vs 브랜드 커뮤니티
본문내용
점증하는 구매력
미래 소비의 중심
생애 가치 (LTV:Life Time Value)가 큼
Cyber 소비의 중심
소비에 대한 정보 다량 보유로 Netizen에 영향력을 행사 (Prosumer)
구전 마케팅의 중심

기업의 브랜드 관리를 목적으로 개설을 한 커뮤니티 (기업 개설형)
특정한 제품의 이용자 또는 애호가가 자발적으로 만든 커뮤니티(User 자발형)

기업의 수익에 즉결 될 수 있는 product에 중심을 맞춘 커뮤니티 운영
기업 → 고객 ; 제품 및 기업 정보…etc
고객 → 기업 ;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etc
Permission
기업 측면에서 고객들의 DB확보 차원으로 커뮤니티 운영
One-Way communication의 한계
상호작용이 활발히 일어나지 못함

. 유저자발형 브랜드 커뮤니티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이 있거나 이용해본 유저들끼리 만듬
자신과 같은 유저들에 의해 만들어져 친밀감과 신뢰성이 높음
활동에 대한 물질적 보상은 적지만 정신적 보상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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