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호이저-부시 인베브 Anheuser-Busch Inbev 세계 맥주시장 점유율 1위 성공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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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호이저-부시 인베브 Anheuser-Busch Inbev
세계 맥주시장 점유율 1위
성공 경영전략 분석
[ M&A .Brand .Human . CSR]
목차
1. 기업소개
2. 전략
3. 제품소개
4. 경쟁사 및 점유율
5. 사회공헌
6. 미래
본문내용
AB Inbev의 운영전략의 핵심은 Cross Fertilization(상호 교류)로서, 기업 내 각 부문간의 횡적인 교류를 통하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1995년 이후부터 AB Inbev의 각 경영자들은 주요 시장인 벨기에와 캐나다에서의 각기 다른 10가지 사업특징들을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 가장 좋았던 사업운영건과 가장 나빴던 것의 차이를 선택적으로 줄여 나갔는데, 이 전략프로그램은 명시적으로 생산단가를 낮추는 결과를 낳았고, 단순한 기술적 활동보다 고용인들의 업무에 대한 의욕을 불러 일으키게 되었다. 또한, 설비가동률과 전략적 공급은 이 전략을 사용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시장연구에서 데이터 모니터는 맥주가 판매된 옵션에 따라 분할했다. 그것들은 낮은 알코올, 특별한 맥주, 프리미엄 라저등을 포함한다. Standard Larger들은 2010년에 가장 큰 맥주시장이였고, 맥주구입의 55%를 차지한다. 프리미엄 라저는 28%를 구성하는 반면 스페셜티 맥주는 10%를 가진다.

맥주제품 세분화는 맥주 오퍼링에 중요한 결정요인으로 볼수있다. 2000년대 말 미국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맥주의 감소를 목격했고, 반면 서브 프리미엄 맥주는 상승했다.

프리미엄에서 서브프리미엄으로 바꾸는 몇몇 요인들은 맥주가격상승과 맥주업자들의 적극적 원가 절감 조치등이 있다. 맥주업자들은 그들의 유통경로, 인원, 마케팅예산등 에서의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 이것은 반대로 자사제품에 역효과를 줬고 매출은 감소했다.

세분화 때문에 craft 비어는 6년 연속 미국시장에서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다. 쌀이나 옥수수와 같은 부가물 없어 양조했고 크래프트 맥주는 소비자 취향을 잘 캐치해 명성을 얻었다. 이 새로운 크래프트 세분화는 또한 맥주업자들에게 신선한 혼합과 맛을 실험하는 유연성을 제공했다. 소매업자들은 서포트를 설명하고 높은 마진 때문에 이 세분화에 의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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