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 환경의 중요성, 기업마케팅 환경의 구분, 기업마케팅 환경의 선행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7 / 2016.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마케팅 환경의 중요성, 기업마케팅 환경의 구분, 기업마케팅 환경의 선행연구, 기업마케팅 환경의 상호의존성, 기업마케팅 환경의 게임시장, 향후 기업마케팅 환경의 대응 방안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기업마케팅 환경의 중요성

Ⅲ. 기업마케팅 환경의 구분

Ⅳ. 기업마케팅 환경의 선행연구

Ⅴ. 기업마케팅 환경의 상호의존성

Ⅵ. 기업마케팅 환경의 게임시장
1. 게임업계의 새로운 재편
2. 국내 게임유통구조의 변화

Ⅶ. 향후 기업마케팅 환경의 대응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35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음에도 20만원대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국내 출시돼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카메라폰 VK100. 한국 휴대폰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중국에 자체 생산공장과 유통망을 보유하는 등 한발 먼저 중국 현지화 작업을 완료한 브이케이가 지난 2월 20일부터 CCTV, 상해 TV, 광주 TV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한류스타 전지현이 출연하는 VK520의 TV CF방영을 시작했다.
2001년 국내에 개봉된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충무로 캐스팅 1순위 배우로 급부상한 전지현은 이 작품이 아시아권에 상영되면서 명실상부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VK520 광고를 통해 전지현은 기존에 선보였던 중국 제품 CF 외에 중국에서 방영되는 한국 기업 TV 광고에 처음 출연하게 됐다. 최고의 한류스타가 한국 제품의 중국 공략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이번 CF는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을 한국에서 진행해 광고의 '퀄리티'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브이케이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지현이 등장한 이번 광고를 통해 세계적 휴대폰 업체들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메이저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자체평가를 하고 있다. 전지현의 손에서 빛나는 제품은 중국 출시 모델인 VK520. 동그란 외부액정에 오스트리아 명품인 스왈로브스키 큐빅을 둘러 화려함을 더했고 3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한 세계 최소형 카메라폰이다. 10~30대의 여성을 타깃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와 따뜻하면서도 강렬한 색상을 채택했다.
브이케이측은 전지현이 등장한 광고가 중국 전역에 전파를 탄 뒤 VK 제품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급상승해 중국인들 사이에서 고급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기획단계부터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시장에 한국영화를 알리자는 목표로 진행된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는 80년대 <비오는 날의 수채화>를 필두로 <엽기적인 그녀>,<클래식> 등의 작품을 통해 그 시대의 사랑을 그려내는 곽재용 감독과 한류열풍의 대표주자인 전지현, 장혁 등 두 톱스타의 합류로 2004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혔다. 실제로 촬영기간 내내 요미우리와 마이니찌 신문 등 일본 언론과 중국 공영 방송팀의 취재를 비롯해 세계 언론에서도 관심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전지현과 장혁의 러브스토리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에 등장하는 휴대폰은 바로 VK 제품. 현재 국내에 시판중인 VK100과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 판매중인 VK520 등 총 4종의 휴대폰이 소개된다. 특히 VK520은 앞서 살펴본 것처럼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계 전략적 성공의 열쇠를 풀기 위해서는 ‘김남주’라는 한류스타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1998년 LG생활건강은 ‘LG’라는 한국 기업에 대한 대중적인 친숙함을 이끌어 내기 위해 ‘한국 문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경쟁력 있는 한국 드라마 필름을 수입, 방송사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그 프로그램 앞뒤의 광고권을 따내는 이른바 ‘Drama Sponsoring 전략’ 이었다. 많은 한국 드라마의 방영으로 베트남 여성들에게 화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재인식시키는 기회를 가지게 해 주었으며, 한국이라는
참고문헌
권계은(2008), 기업의 마케팅 제휴가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김득곤(2003), 기업과 마케팅환경 변화에 따른 디자인 심화 교육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김동현 외 1명(2011), 중소기업의 마케팅 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신민철(2010), 마케팅과 기업가치, 한성대학교
성민정 외 1명(2009), 글로벌 기업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현황, 한국광고학회
한지연(2007), 기업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화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전략] 기술전략과 기술개발전략 사례
  • 기업 대학, 연구기관 사이의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 이상이 전통적인 기술전략이론(traditional innovation theory)이다.전통적 기술전략이론은 대량생산체제(mass production system)에서는 적합한 이론으로 간주되었으나 후기산업사회와 지식기반사회(knowledge based society)에서 발생하는 기술전략과정은 자세히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다품종소량생산양식과 지식기반생산체제 하에서의 기술전략은 기술개발과정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 등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 [경영학] 국내 기업의 CRM(고객관계관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 환경변화와 경쟁의 심화는 기업으로 하여금 이에 대응하여 혁신을 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그래서 기업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고,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려는 노력과 정보기술의 접목으로 출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중요한 경쟁의 도구로 활용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등장한 CRM을 도입하였지만 실패를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마케팅의 역사 6 판매원과 사회적 측면에서의 장단점 분석 11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법률적인 차이점 13 정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기업시스템의 비교 14 국가별 매출현황 및 판매원수 20그림 목차 일반적인 유통방식 3 할인점 유통방식 4 홈쇼핑 유통방식 4 네트워크마케팅 유통방식 4 네트워크 마케팅 등록업체 수 19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대량 생산에 의한

  • [최고정보 책임자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역할과 정보시스템 이용 전략 ] 최고정보 책임자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역할과 정보시스템 이용 전략
  • 선행연구는 밝히고 있다(김상욱외, 2006; Underwood, 2006). 1990년대 후,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세계 각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실증조사를 바탕으로 도출된 것으로서, OIQ와 수익성, 성장성 등 기업 업적 간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Meldenson et al., 1999).한편,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며 더불어 이를 총괄하는 관리자(CIO)의 역할에 대한 산업계와 학계 모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왔고 최근 그 역할의 변화와 확대에 대한 논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기업의 생태적 이해영역, 즉 경영의 주체인 기업이 생태적 관점에서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본다.제2절 연구목적환경경영의 수행을 통해 기업이 생태 효율과 경제효율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환경경영의 제반영역을 포괄하는 시스템 사고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환경경영에 대한 논의는 환경마케팅, 환경감사, 환경회계 등의 기능적 영역과 ISO 12001 series의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