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이마트 국내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분석/ 이마트 성공요인과 향후전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6 / 2016.04.06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이마트 국내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분석/ 이마트 성공요인과 향후전망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2. 이마트 기업상황분석
(1) 이마트의 과거
(2) 이마트 현재상황분석

3. 유통산업분석

4. 이마트 국내시장 성공요인

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

6. 이마트 SWOT분석
(1) Ste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7. 이마트의 물류전략

8. 이마트의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
(1) 이마트 중국진출 핵심전략
(2)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


10. 결론
(1) 이마트 향후전망
(2) 보고서작성후 느낀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이마트는 자사가 저렴하게 생필품 가격을 인하할 수 있는 이유를 유통단계의 축소라 설명했다. 즉, 신선식품의 경우 기존의 “산지-경매시장-도매업자-소매업자의 4단계 유통구조”를 “산지-이마트 2단계”로 줄이는 등의 유통구조혁신과 산지와의 대량 계약재배가 이를 가능하게 한다.
통상 신선식품은 유통업체가 가락시장이나 노량진수산시장을 통해 구매하는 관행이 있다. 그러나 이 경우 직거래방식과 비교할 때 중간상인에 의해 품질이 검증된 물건을 공급받을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단가가 상승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직거래방식은 유통업체가 품질 관리의 책임을 지지만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음으로써 단가를 그만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농수산물의 경우 어시장 경매 등 중간유통과정을 생략함에 따라 정상가격 대비 약 35% 정도의 가격인하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농심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망(캉스푸와 비교분석)
  • 중국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그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농심과는 다르게 현지화 전략을 채택했던 캉스푸와 비교하였다. 농심의 단점을 분석해 보면서 그들이 어떻게 더 성공적으로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을 조사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조사방향 이 보고서의 주제는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 사례를 조사하는 것이다. 단순히 객관적인 지표만으로는 성공을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중국에도 진출 중이며 역시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의 합작회사라는 의의를 가지며 하기스 사례는 실패와 성공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사례로서 의의를 갖는다.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시키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다국적기업이 되기 위한 역량과 요건을 살펴볼 수 있고 성공적인 경영전략 또한 파악해볼 수 있다. 국제경영에 있어서 문화적 차이에 대한 고려의 중요성을 상기시zl며 국제마케팅과 연구개발과 관

  • 이마트 경영전략
  • 이마트 서비스 제도 30Ⅶ. 마케팅 전략 분석 331. SWOT2. STP3. 4PⅧ. 성공요인 43Ⅸ. 주요 경쟁사의 비교 50Ⅹ. 해외 시장 진출 (중국)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음식 기업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진출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1) 최저 가격 보상제2) 다점포화의 실현3) 다양한 상품군과 지속적 품질 개선 노력4) AS 및 제품 서비스(2)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비교 1) 표적시장의 선정과 포지셔닝 전략2) 가격전략3) 경영촉진 전략4) 고객 서비스 전략5) 저비용 운영전략(3) 국내에서의 월마트 전망5. 월마트의 미래, 전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