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31 / 2016.03.31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에 대해 총 17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NC 소프트 기업소개

2. 게임산업분석

3. NC소프트 해외진출현황

4. NC소프트 SWOT분석

5. NC소프트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관계마케팅 전략
(2) 게릴라마케팅 전략
(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

8. NC다이노스 창단에 따른 효과연구

9.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컨탠츠의 다각화
(2) 중국시장 집중투자

10. NC소프트 향후전망
본문내용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사업진출은 프로야구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대기업들의 프로야구단 소유와 다르게 엔씨소프트의 소유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기존 대기업들이 운영하는 프로야구단들은 경직적인 분위기였다. 상하관계가 뚜렷했으며 쌍방향의 소통이 없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은 구단주로써 야구단에게 지원과 함께 일방향적인 명령과 통치를 행해왔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2011년 프로야구 시즌 도중 경질된 SK의 김성근 감독이라고 할 수 있다. 구단과 팬들 그리고 야구팀의 직원들과의 충분한 대화나 논의없이 갑작스럽게 경질된 이 사태는 그 당시 대기업의 권위적인 기업문화가 야구문화에 까지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잘못된 대기업의 야구단 운영방식과 다르게 야구를 하나의 문화로써 팬들과 소통을 통해 운영해 나가고 있다. 야구단 창단을 결정했을 때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보여줬던 야구의 순수한 열정은 그의 실질적인 운영방식에서 나타나고 있다. 다이노스 직원들과의 양방향식 소통을 통해 올바른 야구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는 프로야구계의 새로운 기업방식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소통을 통한 마케팅은 두가지에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피티 자료 만들때 짜집기해서 잘씀
  • 58897***
    (2021.05.20 22:11:48)
회원 추천자료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1-2. 기업 소개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2-1. 시장 분석2-2. 소비자 분석2-3. 경쟁자 분석2-4. SWOT 분석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3-1. 4P 분석3-2. STP 분석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Ⅴ. NC 다이노스의 향후 마케팅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II. 결 론 1.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1. 참고문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Ⅰ. 서 론Ⅱ. 본 론1. 엔씨소프트1) 국내 게임시장 동향 P2 2)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 P3② 비전과 문화 P4③ 주요연혁 P4④ 주요상품 P5⑤ 재무분석 P63)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 P8② STP 분석 P9③ 4P 분석 P104) 글로벌 경영 및 제휴 전략① 경영상의 주요계약 P11② 제휴현황 P155) 성공요인, 위험요인(SWOT분석의 심화) P162. 액티비전 블리자드1) 미국 게임시장 동향 P172) 기업분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II. 결 론 1.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1. 참고문

  • 엔씨소프트(NC소프트) 국가별 진출 및 성공요소분석
  • 및 좀더 상세하게 파악하기 위해 SWOT 분석, STP분석, 4P요소로 살펴보겠다.Ⅲ. 본 론1. NC소프트 기업 및 상품(제품) 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리니지」를 운영하는 게임소프트웨어 업체. 현재 「리니지」는 대만, 홍콩, 일본, 미국, 중국 등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개발뿐만 아니라 타사 게임의 배급에까지 사업영역확대를 계획중.본사소재지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