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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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U편의점 기업소개

2. CU의 경영목표

3. 국내편의점 시장상황분석

4. CU의 경영전략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수직계열화 전략
(3) 물류유통전략

5. CU편의점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tiny (기회)
(4) Threat (위협)

6. CU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CU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CU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키덜트 마케팅
(2) 요일별 상품마케팅
(3) 차별화 마케팅
(4) 인지도상승 마케팅

9.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

10. CU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11.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CU편의점 같은 경우는 타 업체에 비해 활발한 SNS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각종 이벤트와 편의점 신상품 정보 등을 손쉽게 알린다. CU를 팔로우한 고객들은 다이렉트로 CU편의점의 소식을 받을 수 있고 게시물 공유하기를 통해 CU편의점의 이벤트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나볼 수 있다.
국내의 편의점 업체들 중에서 GS25도 적극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T와 LG유플러스의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할인혜택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통신사와 연계된 할인혜택의 경우에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정 통신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만 할인혜택을 주기 때문에 통신업체의 이용을 유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편의점 업체와 통신업체가 서로 협력함으로서 편의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통신업체의 입장에서는 마케팅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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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22 00: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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