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 전략분석과 한국진출전략분석및 로레알그룹 미래전망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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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REAL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 전략분석과 한국진출전략분석및 로레알그룹 미래전망연구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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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로레알그룹 소개

2. 로레알 브랜드소개
(1) 랑콤
(2) 키엘
(3) 비오템
(4) 메이블린 뉴욕
(5) 로레알 파리

3. 화장품 시장분석
(1) 시장규모
(2) 시장특성
(3) 경쟁상황

4. 로레알의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로레알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로레알의 한국시장진출 핵심전략

7. 결론 및 향후시사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연구개발시설 : 로레알 코리아는 국내에 테스트 센터를 설립하여 ‘랑콤’, ‘헬레나 루빈스타인’, ‘비오템’, ‘메이블린’의 신규 출시제품에 대해 한국에서의 현지화를 가속화하고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 이는 프랑스, 미국, 일본, 브라질에 있는 로레알의 연구소와 협력하여 스킨케어, 메이크업에 이르는 복합적인 연구체제를 갖추게 되면서 한국인 및 아시아인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는 네트워크을 형성하였다. 또한 국내대학병원과의 임상실험을 통해 현재까지 20여개가 넘는 제품의 안정성과 효능을 확인하였으며, 공동으로 기초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신제품개발단계에서부터 현지화를 계획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진일,「화장품 산업분석-멈추지않는 성장」, 삼성경제연구소
-김기우,「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삼성경제연구소
-홍의경,「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로레알그룹과 에스티로더그룹의 사례」, 숙명여자대학교 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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