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분석] 로레알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 분석과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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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1-1. 해외 시장 분석
1-1-1. 글로벌 화장품 기업 / 1-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
1-1-3. Brand Story - L'ORÉAL / 1-1-4. 로레알의 브랜드 이미지

1-2. 국내 시장 분석
1-2-1.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경쟁상황
1-2-2.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전망
1-2-3. 수입 화장품 브랜드의 위기
1-2-4. 로레알 코리아

2. 마케팅 분석
2-1. 인쇄 광고 분석
2-1-1. 부분적 현지화 A/ 인쇄 광고 분석
2-1-2. 표준화/ 인쇄 광고 분석
2-2-3. 제품 (볼륨 쇼킹 마스카라/ 염색약)별 인쇄 광고 분석

2-2. 영상 광고 분석
2-1-1. 부분적 현지화 A/ 영상 광고 분석
2-1-2. 표준화/ 영상 광고 분석
2-2-3. 제품 (볼륨 쇼킹 마스카라/ 염색약)별 영상 광고 분석

3. SWOT 분석 및 위기점 도출

4. 해결 및 제언 방안
4-1. 매체 및 PR방안
4-2. 재포지셔닝
4-3. 유통망 극복 방안
4-4. 가격 조정 제안
4-5. 공모전 기회를 통한 이미지 변화

5.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1-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

중국의 사치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연간 소비량이 지난해보다 12% 증가할 전망인 반면 올해 전 세계 연간 사치품 소비 금액은 금융위기로 인해 1530억 유로에 그쳐 지난해보다 8% 감소할 전망이라고 한다. 베인 앤드 컴퍼니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사치품 시장인 미국의 올해 연간 점유율은 16% 하락할 전망인 반면 중국시장 점유율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에 신설된 사치품 매장 중 15%가 중국에 있다. 중국 사치품 매출 12% 증가, 전 세계는 8% 감소 / 2009-10-22 / 중국망 내일신문 / 中国新闻网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세계 기업 및 국내 기업의 진출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은 2008년을 기준으로 180억 달러로 국내 시장의 규모에 3배에 달한다. 그중 스킨케어와 색조화장품 시장이 전체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15%이상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중국 시장의 유통채널은 백화점 비중이 가장 크지만 성장성은 슈퍼마켓이 높은 상황이다. 유통경로는 백화점 44.3%, 슈퍼마켓 21.4%, 방판 19.1%, 전문점 5.8%, 드럭스토어 3.7%, 홈쇼핑 및 인터넷 각각 0.9% 0.7%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기초제품에 한정되어 있으며 기초제품 시장은 성장기이고, 색조시장은 도입기 단계이다. 중국의 25% 여성은 색조를 사용하지 않고 기초 중심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기능화장품 시장이 형성되면 프리미엄 시장의 고성장 또한 기대할 수 있다. 中화장품 시장 연 30% 성장…한국기업 수혜 / 2009-10-22 08:19:49 / 메디컬투데이 / 김지효 기자


1-1-3. Brand Story - L'ORÉAL

세계 화장품 기업 1위인 로레알의 출발은 1907년 프랑스 화학자 유젠 슈엘러가 모발 염색제를 개발한 데서 출발한다. 후광이란 뜻인 L'Aureole이라 이름 붙인 염색제는 파리 미용실에서 큰 호응을 얻고, 1909년에는 안전한 모발 염색제 회사란 뜻의 Societe Francaise de Teintures Inoffensives Pour Cheveaux를 설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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