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혼다자동차 기업분석과 혼다의 기업경쟁전략과 미국진출 전략사례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ONDA 혼다자동차 기업분석과 혼다의 기업경쟁전략과 미국진출 전략사례분석 PPT 발표자료입니다.

총 23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HONDA 혼다 기업소개

2. 야마하와의 경쟁
(1) HONDA의 자동차 산업 진출
(2) 혼다 vs 야마하
(3) YAMAHA의 문제점
(4) 혼다와 야마하의 갈등
(5) HONDA의 반격
(6) YAMAHA의 항복

3. HONDA 혼다의 미국진출 전략
(1) 미국시장에서의 실패
(2) HONDA의 전환점
(3) 혼다의 미국시장 현지화전략

4. 결론
본문내용
판매체제
혼다 아메리카사의 개발 담당 연구자들이 아메리카 혼다 모터사를 수시로 방문
개발 담당 연구원들이 직접 보고 들은 시장의 동향을 기초로 제품개발을 추진

현지 조달 전략
① 1차적으로 가능한 미국의 부품업체로부터 부품 조달
② 미국부품업체와 혼다 아메리카사의 합작투자 혹은 기술제휴
③ 이러한 모든 방법으로 조달이 불가능한 부품의 경우 일본으로부터 부품 수입
참고문헌
글로벌경영 제6판, 장세진, 박영사
혼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hondakorea.co.kr/html/automobile/index.jsp )
경영전략 제6판, 장세진,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환경분석 중국의경제적환경 중국자동차시장 중국자동차시장 경제적 환경 중국시장 성공전략분석 S W O T 분석 유통채널 4S shop
  • 진출로 인한 경쟁 심화 다국적기업들의 중국기업과의 합작으로 인한 전폭적인 투자경쟁기업들의 할인정책 심화중국정부의 규제와 간섭의 심화중국정부의 자동차산업 억제정책SWOT분석본론중국소비자 특성▶ 80%가 넘는 최초구매자비율 ▶ 주변사람을 더욱 신뢰하는 정보수집 경로▶ 과시욕이 강한 현시적 소비경향▶ 직접경험에 대한 강한 욕구중국시장 성공전략분석S W O T 분석Strength가격 대비 높은 품질 경쟁력 자동차 부품 인프라 북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자동차와 중국의 동풍기차공사, 열달그룹 3개의 회사가 각 지분율 25% + 25% + 50%를 가지는 기아자동차의 중국 법인이다.(1) 동풍기차공사 : 중국 3대 자동차회사 중 하나(2) 열달그룹 : 염성 지역 내 위치한 전국 520개 중점국유기업 중 하나기초시설투자, 트렉터 제조, 의류방직, 생물의학, 물류, 에너지전력 등 다양한 분야 진출(3) 판매차종 : RIO, 쎄라토, 옵티마, K2, K5, 스포티지R, 쏘울, 포르테 등동풍열달기아는 기아차는 올해 중국법인 설립 10주년을 맞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I 혼다 성공기1.1. 기업성공의 전기1.2. 미국시장 진출II 내부환경분석2.1 Message2.2 Honda Philosophy2.3. 혼다의 역사2.4. 정부와 법적규제2.5. 유통망에 대한 접근2.6. 경영지표2.7. 사업내용2.8 매출예상 III 외부환경분석3.1 Motorcycle 경쟁자: Harley-Davidson3.1-1. 할리 데이비슨의 현재의 전략3.1-2. 할리 데이비슨에 대하여 지닌 주요 가정3.1-3.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 3.1-4. 할리 데이비슨의 위기와 기회3.2 Automobile 경쟁자:Volkswagen3.2-1. 폭스바겐의 목표3.3-2.

  • Honda 기업의 신화 분석 Honda 기업성공의 전기 Honda 산업구조분석 Honda의 역사
  • Honda 기업의 신화 분석- 목차 - I. 시작하는 말II. 기술의 Honda1.기업성공의 전기2. 산업구조분석(1) Honda의 역사(2) 창시자와 CEO ① 창시자 쇼이치로 혼다 ② CEO 가와모토 노부히코(3) 사업내용(4) 절대비용우위(5) 정부와 법적규제 (6) 유통망에 대한 접근(7) 경영지표I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①The power of Dreams②Do you have a Honda?(2) Honda Philosophy(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 (6) Worldwide ① 북・중미 ② 남미③ 유럽・중동・아프리카④

  • [마케팅]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분석
  • REPORT현대 자동차 중국 시장 진출 마케팅 분석 보고서대중국 자동차 시장을 뚫어라서 론♦중국 자동차 산업수입과 수출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국의 경우, 차급별 판매도 생산과 비슷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차종별 판매 증가율에 있어서도 중고급과 보통형이 빠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중급과 경형은 둔화 내지는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승용차 수요 계층과 가격간의 상관 관계에 있어서, 2001년 중국 국가 정보 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