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Cafe Bene]의 성공 전략과 경영위기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른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커피와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를 주 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최근 실적악화로 인한 적자전환과 잇다른 신규사업 실패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서울 청담동 본사 사옥을 매각하였고, '세일앤드리스백' 방식으로 매각 후 이를 재임대해서 사용하고 있다. 2013년말 기준으로 카페베네의 부채비율은 665%, 영업이익율은 2%이다.
목차
1. 커피산업의 성장
2. 국내 커피시장 분석
3. 카페베네 실적 분석
4. Targeting (타겟팅)
5. Positioning (위치 선점)
6. 카페베네 SWOT 분석
7. SWOT 세부분석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8. 고급스러운 커피 맛의 완성을 위한 카페베네만의 방안
9. 고급스러운 커피 맛의 완성을 위한 스타벅스만의 방안
10. 카페베네 커피 맛에 대한 인식
11. 카페베네 커피 현황
12. 카페베네 커피 차별성 ? 싱글오리진커피
13. 카페베네 커피 차별성 - 선 로스팅 후 블렌딩
14. 카페베네 커피 - 싱글오리진커피
15. 카페베네 커피 - 더블 샷 아메리카노,라떼,모카
16. 카페베네 매장별 서비스
17. 카페베네 성공 경영전략
18. 가맹점 별 특화 매장
19. 불안정한 수익 구조-인테리어 문제
20. 신규사업 실패 & 부진
21. 청년 고용법 실패 및 CEO 이미지 하락
22. 카페베네 도로공사에 20억 배상 판결
23. 카페베네 전망
본문내용
카페베네
1. 카페베네만의 특별한 medium 로스팅
⇒ ‘카페베네 커피는 식어도 맛있다.’
Medium 로스팅이란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단계로써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알맞은 로스팅 단계이기도 하다.

2. 산지에서 생두 수입 후 국내에서 로스팅
⇒ 원두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해외에서 로스팅하여 수입하는 대신 최첨단 장비를 갖춘 서울 도심의 카페베네의 로스팅 공장에서 직접 로스팅한다

스타벅스
1. 특별한 원두의 사용
⇒ 해발 1000m 이상에서 자라는 아라비카 종 가운데에서도 최상위 2%에 해당하는 원두를 쓴다. 뿐만 아니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불에서 장기간 쌍두를 볶는 ‘강배전’을 한다.

2. 전통적인 로스팅 기술
⇒ 회사의 시초가 원두였듯이, 스타벅스는40년 전통의 자체 로스팅 기술을 이용하여원두가 가진 최상의 맛을 이끌어 낸다.
성공 경영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 포괄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역량으로 개념이 확대되고 있다. 이제는 이 세 가지에 ‘지속가능성‘을 더하여 보다 오랜 기간 기업과 사업이 존속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다지는 시대가 되었다.※참고문헌 및 자료※- 강훈. 2011. - Kotler, 2010. - 안광호 외 2명, 2010. - http://www.caffebene.co.kr- http://www.makati.gov.ph 마카티 홈페이지- http://www.sbiznews.com/ 창업경영신문

  •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 성공한 카페베네는 유럽풍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라는 점을 강조한다. 물론 처음부터 인테리어 등에 유럽풍에 신경을 많이 쓰긴 했지만, 와플로서 정상궤도에 들어선 후에 유럽풍을 밀었다고 보는 게 맞을 듯 하다.3. 4P 전략1) Product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원두 커피와 이탈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벨기에 와플 등의 메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동종업계의 커피 브랜드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손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 R e p o r t목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2. 기존 시장(1) 카페베네의 기존 4P전략(2) 기존 STP전략 추정3. 새로운 시장(1) SWOT 분석(2) 새로운 STP전략 제시 (3) 구체적인 4P전략4.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카페베네 소개1. 카페(cafe) 시장의 변화영화 ‘비포 선라이즈’의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가 14시간의 사랑을 나누는 장소 중 한 곳이자, 인생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은 어딜까? 그곳은 바로 카페다. 유럽인들에게는 카페가 특별한 약속이 있을 때 가는

  • 성공한, 실패한 커피숍 분석
  • 경영자유도 높음-본사의 전략에 따라가는 프랜차이즈 업체와 달리, 독자적인 전략을 신속하게 적용 가능친근한 분위기-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와 비교했을때, 적은 크기와 편안한 분위기 Weakness낮은 인지도-프랜차이즈 업체에 비해 인지도 현저히 낮음매장의 컨셉 부족-각각의 컨셉이 있는 타 커피전문점과 달리, 컨셉이 특별이 없음특징없는 메뉴-프랜차이징 업체에 비해 특징적인 메뉴가 없다일관성 없는 인테리어-인테리어의 주제와 통일성

  • 카페베네의 성장전략
  •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지식들과 노하우들이 카페베네를 창업하는데 큰 기반이 되었다. 또한 그는 직접 발품을 팔며 시장 조사를 하고 전화 상담을 하고 계약까지 하는 등 1인 다역을 홀로 소화하는 부지런함까지 가지고 있다. 그는 카페베네를 창업한 후에 경영이념으로 ‘소통’을 강조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것에 주력하였다. 이러한 경영자의 능력 또한 카페베네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 Ⅳ. 차별화전략1. 인테리어 전략 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