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서론
1. 기업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전반적 소개
1.1 기업 및 브랜드 소개
1.2 로고
1.3 출시제품
1.4 입점현황
2. 진출 배경
3. 시장 분석
3.1 국내시장
3.2 미국시장
4. 자사 분석
4.1 관리적 경영
4.2 전략 분석
4.3 마케팅 분석
4.4 성공요인
5. 경쟁사 분석
5.1 Caffe bene
5.2 Tom n Toms
6. 운영성과
6.1 재무적 성과
6.2 비재무적 성과
7. 향후 발전방향 및 과제
7.1 향후 발전방향
7.2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ㅁ 인구분석

당시 시애틀은 작은 중소도시의 규모로, 노르웨이나 스웨덴 등지에서 온 이민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유럽풍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시애틀에는 이러한 유럽풍 도시 외관을 보고자 하는 관광객이나, 캐나다, 알래스카 등지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아 상주인구가 적은 도시였다.

ㅁ 경제 분석

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었던 Boeing사가 대규모 인력 삭감을 단행하면서 시애틀의 경기는 계속 침체되는 시기였다.

ㅁ 사회문화 분석

당시의 미국은 사람들이 점차 가공 식품에 식상해 하면서, 보다 자연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었다. 특히, 시애틀의 경우는 유럽 인구의 영향으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뚜렷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당시의 커피 문화는 캔 커피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이를 공급하는 커피 제조업자들은 가격 경쟁을 위주로 하여 값싼 원두를 원료로 사용하였고, 고급 커피 시장은 존재하지 않았다.

ㅁ 산업 환경 분석

1960년에서 1970년대 미국 시애틀의 커피 시장은 그리 매력적인 시장은 아니었다. 이 시장에 스타벅스가 뛰어들어 성공을 거둔 핵심은 특별한 커피라는 새로운 마켓을 창출하여, 고객들의 needs를 끌어냈다는 것이다.

4. 자사 분석

4.1 관리적 경영
① 계획

ㅁ Official Goal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스타벅스 www.istarbugs.co.kr
2010.10.31 스타벅스, 친환경기업 인정 - 이데일리 - 이승현기자
2010.11.02 부동산 투자 '스타벅스' 따라 하라 - 이투데이 - 이진영기자
2011.03.27 탐앤탐스,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 이데일리 - 이승현기자
2010.08.30 2천개 넘은 커피전문점 시장서 카페베네 등 토종기업 점유율 높아져 - 정경뉴스 - 권영찬기자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 Schultz, Howard 지음
커피로 www.coffeero.com
커피매거진 11월∼4월호
Center News http://www.centernews.co.kr/event/1124[4].html
커피이야기 http://w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다음카페 -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사람 http://cafe5.daum.net/_c21_/
땡큐! 스타벅스 - 마이클 게이츠 길 지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김영한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Star BSTARBUCKS?Contents목 차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SWOT분석STP분석5P분석경쟁기업분석마케팅전략결론What?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회사 소개스타벅스 코리아-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1971년 미국 Seattle에서 첫 오픈한 커피 전문점1984년 Howard Schultz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현재 미국, 캐나다,

  •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목 차1. 서 론 = 들어가며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4. swot 분석5. 4P 분석6. 마케팅 전략7. 결론1. 서 론⑴. 들어가며 자고 나면 3~4개씩 새 매장을 개설하는 스타벅스. 세계적인 불황을 이기는 대표적 기업중 하나다.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급증해 스타벅스는 커피 왕국의 달콤한 꿈을 이어가고 있다.올 매출 예상

  • [경영분석]스타벅스의 경영사례
  • Starbucks의 경영 사례목 차1. 개요2. 스타벅스의 역사3. 전략관리과정4. 외부 일반환경분석5. 내부역량분석6. 산업환경분석7. 현 상황8. 한국의 스타벅스1. 개요이 보고서에서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 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간 가장 큰 성장률을 기록한 (82년 단 5개의 점포에서 2000년 3300개 이상의 점포) 스타벅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분석에 앞서 스파벅스의 역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한 뒤에 우리가 스타벅스를 분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스타벅스의 친밀경영, 사람존중경영은 스타벅스의 완벽한 고객서비스로 연결된다. “미국식 세계화를 상징한다. 간단하게 음료를 마시고 요기를 해결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 고객불만족은 실적과 직결되고 있다. ∴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우선정책 4. swot 분석 Strong․가격 신뢰성 -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높은 가격ㆍ소비 심리 파악 -사람들은 최고급 승용차는 살 수 없지만 최고급 커피는 마실 수 있다ㆍ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분석
  • 1. 스타벅스 소개2.스타벅스의 국내 진출3.스타벅스의 국내경영과 마케팅 그리고 성공 4. 스타벅스 분석5. 스타벅스의 회사 운영6.스타 벅스의 사회적 책임7.스타벅스코리아의 한계와 그 방안모색1. 스타벅스 소개1. STARBUCKS 회사 소개1971년 - 미국 시애틀에서 탄생1982년 - 현CEO인 하워드 슐츠회장이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본격참여,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1983년 – 이탈리아 여행 중 에스프레소 커피에 대한 영감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