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1. 기업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전반적 소개
1.1 기업 및 브랜드 소개
1.2 로고
1.3 출시제품
1.4 입점현황
2. 진출 배경
3. 시장 분석
3.1 국내시장
3.2 미국시장
4. 자사 분석
4.1 관리적 경영
4.2 전략 분석
4.3 마케팅 분석
4.4 성공요인
5. 경쟁사 분석
5.1 Caffe bene
5.2 Tom n Toms
6. 운영성과
6.1 재무적 성과
6.2 비재무적 성과
7. 향후 발전방향 및 과제
7.1 향후 발전방향
7.2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ㅁ 인구분석
당시 시애틀은 작은 중소도시의 규모로, 노르웨이나 스웨덴 등지에서 온 이민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유럽풍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시애틀에는 이러한 유럽풍 도시 외관을 보고자 하는 관광객이나, 캐나다, 알래스카 등지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아 상주인구가 적은 도시였다.
ㅁ 경제 분석
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었던 Boeing사가 대규모 인력 삭감을 단행하면서 시애틀의 경기는 계속 침체되는 시기였다.
ㅁ 사회문화 분석
당시의 미국은 사람들이 점차 가공 식품에 식상해 하면서, 보다 자연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었다. 특히, 시애틀의 경우는 유럽 인구의 영향으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뚜렷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당시의 커피 문화는 캔 커피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이를 공급하는 커피 제조업자들은 가격 경쟁을 위주로 하여 값싼 원두를 원료로 사용하였고, 고급 커피 시장은 존재하지 않았다.
ㅁ 산업 환경 분석
1960년에서 1970년대 미국 시애틀의 커피 시장은 그리 매력적인 시장은 아니었다. 이 시장에 스타벅스가 뛰어들어 성공을 거둔 핵심은 특별한 커피라는 새로운 마켓을 창출하여, 고객들의 needs를 끌어냈다는 것이다.
4. 자사 분석
4.1 관리적 경영
① 계획
ㅁ Official Goal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스타벅스 www.istarbugs.co.kr
2010.10.31 스타벅스, 친환경기업 인정 - 이데일리 - 이승현기자
2010.11.02 부동산 투자 '스타벅스' 따라 하라 - 이투데이 - 이진영기자
2011.03.27 탐앤탐스,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 나란히 - 이데일리 - 이승현기자
2010.08.30 2천개 넘은 커피전문점 시장서 카페베네 등 토종기업 점유율 높아져 - 정경뉴스 - 권영찬기자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 Schultz, Howard 지음
커피로 www.coffeero.com
커피매거진 11월∼4월호
Center News http://www.centernews.co.kr/event/1124[4].html
커피이야기 http://w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다음카페 -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사람 http://cafe5.daum.net/_c21_/
땡큐! 스타벅스 - 마이클 게이츠 길 지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김영한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