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2. 기존 시장
(1) 카페베네의 기존 4P전략
(2) 기존 STP전략 추정


3. 새로운 시장
(1) SWOT 분석
(2) 새로운 STP전략 제시
(3) 구체적인 4P전략


4.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카페(cafe) 시장의 변화
영화 ‘비포 선라이즈’의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가 14시간의 사랑을 나누는 장소 중 한 곳이자, 인생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은 어딜까? 그곳은 바로 카페다. 유럽인들에게는 카페가 특별한 약속이 있을 때 가는 장소가 아닌, 책을 읽거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와 달리,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카페가 격식 있는 모임이나 연인들의 데이트를 위한 장소로 주로 이용되었다. 하지만 누구나 가볍게 들러서 잠시 쉬었다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문화 공간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카페들이 많이 나타났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카페베네이다.

2. 카페베네(CAFFE BENE)의 뜻은?
카페베네는 이탈리아어로써 [커피]를 뜻하는 CAFFE와 [좋은, 좋다]라는 뜻의 BENE가 합쳐져서,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 장소가 카페였다는 사실에서 착안해서,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공존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며 탄생한 것이 바로 카페베네이다.
3. 카페베네의 목표
CEO 김선권씨는 카페를 식품이 아닌 문화로 규정하고 있다. 그래서 카페베네는 주 고객층을 ‘음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아닌 ‘하나의 문화를 향유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두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카페베네는 감성충전의 쉼터가 되어 주고 있다. 이처럼 바쁘고 삭막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지성과 감성의 공간을 제공했기에, 카페베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참고문헌
1.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2. SBS 뉴스영상 자료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feid=1038&newsid=20111214190309529&p=sbscnbc)
3. 중앙일보 기사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827744&cloc=olink|article|default)
4. 아시아경제신문 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12009073339710)
5. 메디컬투데이 2012년 4월 11일 기사
6. 책 ‘카페베네 1등 성공 신화’ (저자 이상훈 / 머니플러스)
7.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caffebene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IMC,4P전략 분석
  • What is the카페베네? 1. 들어가며2. 프랜차이즈의 정의 및 히스토리3. 카페베네 기업개요4. 시장상황분석5. 경쟁사분석1) 커피빈2) 스타벅스3) 할리스 커피4) 탐앤탐스5) 엔젤리너스 커피6) 파스쿠찌6. 카페베네 경영전략 분석6-1.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6-2. STP 분석1)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6-3.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6-4.카페베네 IMC전략1) 스타마케팅2) PPL전략3)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 카페베네마케팅전략1. 카페베네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카페베네 현황(3)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카페베네의 성공비결4. 카페베네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카페베네 STP분석(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6.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차별화 마케팅전략(2) 광고와 PPL전략(3) 서비스 전략(4) CRM (고객관계관리마케팅) 전략7. 마케팅 4P전략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1) Product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과 향후전략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2. 카페베네 기업소개3. STP분석SegmentationTarketingPositioning4. 마케팅믹스 4P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5.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mityThreat6. 카페베네 현 문제점1) 커피 맛 논란2) 직영매장 부족3) 광고.홍보 비용 과다 지출7. 앞으로의 전략 제안1) 커피 맛 개선2) 직영 매장 비율 증대3) 국가 별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 구사1.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여러 악조건 속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카페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과 대책방안제안,나의견해
  • 카페베네 마케팅 Caffe bene 회사개요 커피시장분석 Caffe bene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 Caffe bene STP 전략(1) 시장세분화(2) 소비자 타겟(3)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전략(4) 프로모션전략 Caffe bene 문제점과 대책방안(1) Caffe bene 문제점1) 마케팅 문제① 스타마케팅의 문제점② 인지도 부족③ 인지도에 비해 부족한 이용경험2) 매장관리 문제 ① 매장간의 격차가 심화② 위생문제 발생

  •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마케팅전략
  • #1. 커피정의 및 커피시장 현황#2. 스타벅스 마케팅전략#3.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번외.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차이점목차커피시장 현황스타벅스 마케팅전략카페베네 마케팅전략Caffe는 이탈리아어로 커피를 말하는데 아마도 커피가 유래된 에티오피아의 카파(Kaffa) 지방에서 따온 것일 것이라는 추측이다.압력을 주어서 (기체나 액체를) 짜내는 것을 의미라떼(latte)는 이탈리아어로 우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