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지광고심리학] 성격과 상표개성을 통해서 본 상표의 사례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사회적 행동에 초점을 둔 성격이론
* 인간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회적 인정이나 자기 이미지에 관련된 사회적 행동을 설명하기 위한 성격이론.
* 인지욕구&자기감시
1) 자기감시
* 사회적 적합성에 대한 단서에 의해 유도되는 자기관찰과 자기통제 정도
* 자기감시는 개인차가 있음
* 스나이더는 이런 경향을 측정하기 위해 25개의 양분문항으로 이루어진 자기감시측정척도를 개발함.
① 자기감시가 높은 사람의 특징
* 자신이 원하는 공적인 모습을 위해 자기제시를 조절하는 사람이며,
* 행동의 사회적 적절성에 관한 상황적이고 대인관계적인 단서들의 영향을 받음.
* 사회적 적응을 강조하는 광고, 이미지 광고에 의해 잘 설득됨.
② 자기감시가 낮은 사람의 특징
* 자기표현을 하려는 동기나 조절능력이 부족한 사람들
* 행동은 태도,기질,느낌과 같은 자기 내면의 상태를 반영하게 되는 사람.
* 상품의 질을 강조하는 광고를 더 좋아하고, 가치표현을 강조하는 광고에
더 잘 설득 당함.
- 참고문헌
-
광고심리학 <2000, 학지사 , 김완석>
김완석(1991), 광고호소 유형별 효과와 소비자 특성, 광고연구 1991 가을호
얼위트, 미첼(1989), 소비자심리와 광고효과, 나남출판
소비자의 적개심과 애국심이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 <이정윤,2001>
인지요구, 자기감시, 태도접근가능성이 소비자 구매 의도와 속성 반응 시간에 미치는 영향 강금님,2000
광고와 시용이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도연,1998
저 신뢰사회의 브랜드 전략 <엘지경제연구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엘지경제연구소>
대중적 명품 브랜드를 만들어라 <엘지경제연구소>
E-소비자를 이해하면 E-브랜드 성공전략 <엘지경제연구소>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향 <삼성경제연구소>
내수불황에도 고성장하는 우량기업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