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
1. 한솔 CSN 기업 소개
(1)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세상을 이끌어가는 기업
(2)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
2. 한솔 CSN의 경영자
3. 한솔 CSN의 연혁
4. 한솔 CSN의 경영방침
5. 한솔 CSN의 기업이념
6. 한솔 CSN의 비전
7. 한솔 CSN의 시스템
8. 한솔 CSN의 매출액

< 본 론 >
1. 한솔 CSN의 SWOT 분석
(1) 한솔 CSN의 강점요인
(2) 한솔 CSN의 약점요인
(3) 한솔 CSN의 위기요인
(4) 한솔 CSN의 기회요인
2. 한솔 CSN의 조직특성 분석
(1) 기계적 조직과 유기적 조직
(2) 한솔 CSN의 조직 특성
3. 한솔 CSN의 조직도 분석
(1) 혼합형 조직
(2) Team 조직
(3) 전임통합자

< 결 론 >
한솔 CSN 조직구조의 문제점
본문내용
1. 한솔 CSN 기업 소개
한솔CSN은 Cyber Service Network의 이니셜로서, 그 의미를 살펴보면, ‘Cyber Service’란 첨단 정보시스템과 사이버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것이며, ‘Network’란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사업을 수행하는데 핵심적인 사업수단과 경쟁력을 네트워크에 두겠다는 것이다.
한솔CSN은 한솔CS Club과 한솔 Logis Club, 이 두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CS Club은 인터넷, 카타로그, 신문광고 등을 통해 회원에게 상품은 물론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이버 쇼핑사업이다. 최저가격 보상제, 30일내 100% 환불제, 배송일 지정제를 통한 신속한 택배 서비스 등 파격적인 고객 마케팅과 1대1 맞춤 서비스 전략으로 이미 국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우리나라 제일의 쇼핑몰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한솔 Logis Club 은 인터넷 공간을 통해, 기존의 각종 국내 및 국제 물류서비스는 물론, 차량과 화물을 실시간으로 연결시켜 주는 화물매칭서비스, PC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추적 서비스, 온라인으로 항공해상 운송 스케줄을 확인하고 가격제안은 물론 부킹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국제운송서비스,물류컨설팅 및 최신 물류정보 등 물류에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1)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세상을 이끌어가는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대한통운 SIS 성공사례 분석
  • 과제제출일2006. 6. 3 .제목 : 대한통운의 SIS 성공사례 분석 Abstract 오늘날 기업은 기술의 발전, 사회의 분화, 국제교역의 증대, 수용의 다양화, 법제도적 구제의 강화 등 경제, 기술, 사회 외부환경과 조직구조의 다양화, 인사, 임금, 고용제도의 변화, 의사소통의 변화 등 기업조직 내부환경에 있어서의 양측의 환경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기업은 과거보다도 더욱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여야 할 필요성이 커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환경, 마케팅과 국내 쇼핑몰 사례 분석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쇼핑몰의 기업 분석1. 하프클럽(www.halfclub.com)2. 패션플러스(www.fashionplus.co.kr)3. 한솔CSClub(www.csclub.com)4. e현대백화점(www.e-hyundai.com)5. LGeShop(www.lgeshop.com)Ⅸ.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 방안1. 도입기업측면의 활성화방안1) 인터넷마케팅의 강화2) DB마케팅의 활성화3) 다양한 상품과 상품콘텐츠의 제공4)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5) 멀티미디어콘텐츠의 개발6) 브랜드인지도 확립7)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8) 보안 문제의 해결9) 효율적인 물류시

  • [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물류 사업이 발달 되어 있던 한솔에게는 물류 분야를 중심으로 하는 다각화 및 이와는 상관 없는 비관련 다각화를 실시하여 왔다. 본론에서는 한솔 그룹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한솔 그룹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에 대한 소개를 하겠다. 그리고 사업부 전략으로는 한솔 csn의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분석하였으며 기업 전략으로는 한솔 그룹의 다각화 과정을 통해 다각화 해온 방향 및 평가를 해 보겠다.본론한솔 그룹 소개한솔그룹의 연혁1965.1 -

  • [물류관리]CJ GLS의 물류서비스에 대한 분석
  • 『물류 관리론』- CJ GLS 목차택배업이란?CJ GLS의회사개요 Vision & Mission조직연혁 및 수상실적핵심역량서울본사 가는 길서비스 소개 1.기업물류소개2.해운 항공3.수출토탈물류서비스4.수입토탈물류서비스5.물류컨설팅업무제휴소개 1.제휴목적2.제휴소개3.연계배송4.공동물류센터운영경쟁업체분석대한통운한진택배참고사항신문기사결론◈ 택배업이란? ◈) http://kr.biz.yahoo.com/eglossary/50/5008.html?p=택배업가정에서 전화 한 통화로 물품을

  • [물류관리론]제3자물류와 토로스(TOLOS)의 물류사례연구
  • 목 차Ⅰ.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1. 제3자물류란?2. 제3자물류의 필요성3. 국내 제3자물류의 현황4. 제3자물류의 발전 방향 및 육성방안 Ⅱ. 삼성전자와 토로스의 관계Ⅲ. 토로스( TOtal LOgistics Solution provider)1. 토로스 소개2. 경영 이념 및 비젼3. 회사연혁4. 주요사업5. 물류거점6. 사업 실적 및 향후 계획Ⅳ. 경쟁업체 분석1. 한솔 CSN2. SLS (LG 전자)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s)2. 약점 (Weakness) 3. 시장 기회 (Opportunities) 4. 시장 위협 (Threats) Ⅵ.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