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사업개요 1
Ⅰ.1. 기업 개요 1
Ⅰ.1.1. 기업 소개 1
Ⅰ.1.2. CI(Corporate Identity) 2
Ⅰ.2. 사업개념 3
Ⅰ.3. 사업 목적 및 기대효과 5

Ⅱ. 산업 8
Ⅱ.1. 음반 산업 8
Ⅱ.1.1. 음반 산업의 구조 8
Ⅱ.1.2. 온라인 음반주문판매 10
Ⅱ.1.3. 음반 시장 현황 11
Ⅱ.2. 인터넷 쇼핑몰 14
Ⅱ.2.1.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 14
Ⅱ.2.2. 이용실태 15
Ⅱ.2.3. 전망 16
Ⅱ.3. 5-force 분석 18

Ⅲ. 제품 22
Ⅲ.1. 음반 22
Ⅲ.2. 웹 사이트 23
Ⅲ.2.1. 웹 기반 운영의 필요성 24
Ⅲ.2.2. 구성 25
Ⅲ.2.3. 기능 31
Ⅲ.2.4. 이용방법 35

Ⅳ. 사업운영계획 41
Ⅳ.1. 조직 및 인력 계획 41
Ⅳ.1.1. 창업인력 41
Ⅳ.1.2. 조직도 41
Ⅳ.2. 시설 계획 42
Ⅳ.2.1. 서버 42
Ⅳ.2.2. 사무실 42
Ⅳ.2.3. 물류 창고 43
Ⅳ.3. 물류계획 43
Ⅳ.3.1. 수급 43
Ⅳ.3.2. 판매 43
Ⅳ.4 마케팅 계획 45
IV.4.1. PRODUCT 45
IV.4.2. PRICE 46
IV.4.3. PROMOTION 48
IV.4.4. PLACE 53
Ⅳ.5. 사업 추진 일정 계획 55

V. 수익성 분석 56
V.1. 창업비용 56
V.2. 예산 57
V.3. 매출액 61
V.3.1. 판매액 61
V.3.2. 배너광고 수익 61
V.4. 손익분기점 63

Ⅵ. 재무계획 64
Ⅵ.1. 자금조달계획 64
Ⅵ.2. 추정 손익계산서 65
본문내용
우리가 계획한 사업은 음반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확산되면서 고객에게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의 범위도 전자제품에서부터 식품까지 다양하다. 처음 전자상거래가 출현할 때만 해도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 상품을 구입하는 데 대한 불안함과 보안문제, 애프터서비스의 부재 등으로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거래의 규모가 작았다. 하지만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공간상의 제약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으로 점점 그 범위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수익구조가 취약한 상태에서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워낙 많은 관계로 가격 경쟁과 서비스 경쟁으로 서로 살을 깎아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음반을 판매하는 음반 쇼핑몰들도 시중의 음반 매장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품 가격과 취급하는 제품 종류에서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제품 특성 상 차별화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현재 음반 쇼핑몰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더군다나 음반을 레코드 회사로부터 매입하여 판매하는 것이므로 제품 자체를 차별화하여 경쟁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 이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져 놓은 음반 쇼핑몰을 제외하고는 시장 점유율이 "도토리 키 재기" 수준이다.
따라서 우리는 음반 쇼핑몰 사업에 뛰어 들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단순히 음반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존의 음반전문 쇼핑몰과는 차별화를 두었다. 실시간으로 음악을 들어보고 음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 커플 쇼핑몰 창업계획서
  • 사업자금 확보16.사업추진일정-추진 1 :판매 루트 안정화-추진 2 :지속적인 상품 재고 확충-추진 3 :판매 상품의 다양화, 상품수량 추가-추진 4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참조. 인터넷 쇼핑몰 이용행태2009 KNP Survey 통계조사 참조1) 최근 1년 이내 구매품목최근 1년 이내 구매품목으로는 의류/속옷이 67.7%로 가장 많았고, 음반/서적/DVD(51.9%) > 디지털 디바이스(51.6%) 순임.남성은 디지털 디바이스, 스포츠/레저를, 여성은 의류/속옷, 음반/서적/DVD, 화장품/

  • [사업계획서] 게임과 함께하는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
  • 사업의 한계한계점이 사업은 여타 인터넷 사업과 마찬가지로 자금 조달에 있어서 가장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단, 수익이 발생하면서 광고 유치와 고객 유치가 활성화 되면 문제가 없지만, 초기 단계에서는 자금 조달에 적잖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벤처 기업 지원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고, 벤처 캐피탈에 지원요청을 하며, 각종 자금 유치 활동으로써 이를 해결할 것이다.다음으로 고객 유치면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

  • [사업계획서]애견용품 쇼핑몰
  • 사업 계획서인터넷쇼핑몰 사업계획서 아이템 : 애견용품 쇼핑몰목 차 Ⅰ. 사업개요 Ⅱ. 사업계획 Ⅲ. 사업운영 Ⅳ. 사업관리 Ⅴ. 사업평가 Ⅰ. 사업개요 (1) 이제는 SOHO를 시작해야만 한다1년에 1억을 만들어보자 1억을 만들기는 보통사람들은 엄두도 못내는 실정인데 요즘 1억으로는 서울에서 집 한칸 마련하기 힘든 형편이다 보니 1억이 큰돈으로 느껴지지 않을 지도 모른다.그러나 현실을 보면 가장 수익성이 좋은 금융상품에 월 100만원씩 꼬박

  • [경영정보] SIS를 이용한 창업 사업 계획서
  • 전문 업체(주로 단체 를 위주로 함)소비자 분석-이벤트*20~30대 경향-95.3%~88.1%사용하며 사용시간은 4~5시간정도.인터넷의 주 사용목적은 쇼핑과 예약 그리고 인터넷 뱅 킹등인 것으로 파악.인터넷 이용비율은 10대보다는 낮지만 높은 편임.인터넷 쇼핑몰 이용비율은 49.2%~29.5% , 주로 30대 여성들이 인터넷 쇼핑몰 단골 손님으로 파악됨.*40~50대 경향 -인터넷 사용인구가 지속적로 증가10.9~5.8% 사용하며 사용시간은 1시간~3시간정도.인터넷의 주 사용목

  • [사업계획서] 인터넷 남성 패션 코디 쇼핑몰
  • 사업 개요3) 차별화 전략 – 아바타를 이용한 패션 코디 매출 상승재미 반품률 만족도자신의 모습을 반영하는 아바타선정 체형에 맞는 코디 찾기디자이너의 추천 코디 체험연예인들의 최신 인기 패션124. 시 장 분 석 1) 사업체수 14 2) 거래액 143) 의류쇼핑몰의 시장거래 비교 154) 인터넷 사이버 쇼핑몰 동향 165) 인터넷 쇼핑몰 의류판매관련 매출규모 17 6)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 이유 187)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단점 188) 인터넷 의류 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