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CJ GLS의 물류서비스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택배업이란?

CJ GLS의
회사개요
Vision & Mission
조직
연혁 및 수상실적
핵심역량
서울본사 가는 길
서비스 소개
1.기업물류소개
2.해운 항공
3.수출토탈물류서비스
4.수입토탈물류서비스
5.물류컨설팅
업무제휴소개
1.제휴목적
2.제휴소개
3.연계배송
4.공동물류센터운영

경쟁업체분석
대한통운
한진택배

참고사항
신문기사

결론
본문내용
◈ 택배업이란? ◈
가정에서 전화 한 통화로 물품을 원하는 목적지까지 배달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업.
‘문전에서 문전까지’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는 택배업은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1960년대에, 일본에서는 70년대 에 등장, 유망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택배업의 장점은 본인이 직접 가서 우송해야하는 우편 정기화물이나 철도화물과 달리 전화를 거는 즉 시 배달요원이 달려와 물품을 가져가 국내 어느 곳이나 24시간 이내에 전달해준다.
또한 할증료를 내면 더욱 빠르게 배달을 해 줄뿐만 아니라 사고가 발생하면 배상을 해주고 애프터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 CJ GLS 회사개요 ◈
물류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시절부터 상품의 가치 안에 물류가 차지하는 비중을 인식한 CJ GLS (과거 제일제당 물류부문)는 물류의 자동화, 정보화와 더불어 물류전문인력의 양성 등 물류혁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국내 최초의 EDI 도입, 식품업계 최초의 상물(商物)분리, 제조업체 최초의 전국 단일 콜센터 운영, 국내 최초의 광역센터 운영 등 한국 물류분야에서 표준화·정보화·전문화를 주도했다. CJ GLS를 두고 제일제당의 50년 물류 노하우라는 표현을 쓰는 것은 긴 세월 동안 무수히 많은 실험과 물류개선의 역사, 그리고 소중한 실패의 경험들이 CJ GLS내에 고스란히 남아 있기 때문이다.
주문부터 창고관리·수배송·반품·물류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전체 물류 역량을 고루 갖춘 국내 최고의 물류 전문 집단으로 평가 받는 CJ GLS는
참고문헌
http://kr.biz.yahoo.com/eglossary/50/5008.html?p=택배업
http://www.cjgls.co.kr/
http://www.ecline.net/main2.html
http://www.korex.co.kr/html/company.intro/company.intro.htm
http://www.hanjin.co.kr/index.jsp
http://www.hk.co.kr/11_8/200002/h200002241058391801310.htm
http://www.cargonews.co.kr/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2090500000063046&s=593&e=837
http://www.dt.co.kr/content/2002070502013511552005.html
http://www.ned.co.kr
http://www.k4m.com/newsevents/i_news/in_news18.htm
http://search.hankooki.com/search/search.api?CJGLS;new;http://www.hankooki.com/NewsPortal/200004/np20000403113417h20125.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짐엑스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물류수요가 고도화하고 물류효율화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물류산업 내부적으로 상당한 구조변화가 진행중ㅇ 90년대 중반이후 물류부서 분사, 기존 물류업체 M&A방식으로 대기업의 물류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 CJ GLS(제일제당), 토로스(삼성전자), HTH (삼성물산) 등ㅇ 운송시장 진입자유화(면허제→등록제), 전자상거래통신판매 확산을 배경으로 택배사업이 연간 20%이상의 고성장세를 유지ㅇ IMF이후 물류비 관리 강화, 핵심역량 위주의 경영

  • [국제물류]CJGLS의 물류서비스사례 조사
  • CJ GLS의회사개요회사소개사업소개경영이념 - 과감한 도전정신을 통한 고객감동의 실현Vision & Mission조직연혁 및 수상실적핵심역량서울본사 가는 길서비스 소개 1.기업물류-기업물류소개, 네트워크, IT 시스템 소개2.국제물류-해운 항공3.택배서비스4.수송사업5.물류솔류션서비스 장점업무 처리 체계택배 Network - 전국 물류 거망점택배 요금 안내서비스 활용시 고객사의 잇점경쟁사 분석 - 한진택배, 대한통운STOW분석결론『물류 관리론』-

  • 공급사슬관리의 성공적 구축 방안
  • 물류관리 - OTD(order to delivery)프로젝트 추진2-4. 물류 시스템 강화2-5. 향후 포드사의 방향3. 3PL사와 SCM4. 3PL社 글로벌 SCM 사례4-1. (주)한진 고객‘Global Biz 확대’ 지원4-2. 현대택배 중국 진출기업 한-중 물류 효율화4-3. 삼영물류 다국적기업과 국제물류서비스 계약4-4. 대한통운 다국적 기업 L사 원재료 물류수행4-5. CJ GLS 청도에 현지법인, 어코드社 인수4-6. 한솔 CSN 자동차 부품 통합수출물류 수행4-7. 한익스프레스 미국 대표 맥주 수입물류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Ⅰ. 연구개요Ⅱ. 제3자 물류(3PL) 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사점1. 대한통운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2. (주)한진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3. 현대택배(주)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4. CJ GLS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5. 제3자 물류(3PL) 기업 종합분석Ⅲ. 항만운영 물류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물류시스템,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가 필수적이며 이런 사업 핵심 역량은 카탈로그, 인터넷 등 관련 무점포 산업으로의 진출을 효과적으로 하게 하여 유통업을 비롯한 국내 산업 전반과 국민 생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클 뿐 아니라 공익성에 대한 요구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1-2.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 변화- 초기의 케이블TV 홈쇼핑산업의 성장은 그 케이블TV 가입자수에 근거하고 있었으며 가입자수에 비례하여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