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텔레콤의 고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Background
3. Problem Definition
4. Problem Approach
5. Design Formulation
6. Survey Report
7. Hypothesis Inspection
8. Contribution
9. Time Schedule
10. Reference
- 본문내용
-
< 1. Introduction >
`03. 10. 정통부 이동통신 번호이동성제 시행 발표
번호이동성 제도란, 자신이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다른 통신사의 요금제도 및 서비스를 이용가능하게 하는 제도로, 이동통신사간의 자유로운 이동을 통해서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와 이용자의 편익증진을 통해 통신사의 서비스질의 향상을 도모하자는 것이 그 시행 목적이다
04. 1. 1 번호이동성제 시행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사의 번호이동성 제도가 시행된 지난 1일 이후 이틀 동안 SKT 가입자 중 1만1796명이 KTF나 LGT에 이동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KTF와 LGT으로 이동한 가입자는 각각 4192명, 7604명으로 나타났다.
얼마나 이동했나?
KTF와 LGT은 SKT의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휴일인 1일에도 정상영업을 하였다 하루 동안 3,000여명의 SKT 가입자들이 KTF와 LGT으로 옮겨간 것을 비롯, KTF으로 2,778명, LGT으로 5,403명 등 약 8,200명이 이동했으며 영업마감까지 번호이동규모는 1만명에 육박하였다. 이처럼 번호이동성제도 실시 이후 번호이동성 제도에 힘입어 후발사업자들이 욕심만큼 SKT의 가입자를 빼앗으면 현재 1강1중1약 체제로 고착화된 이동전화 3사의 시장구도가 변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을 하였다. .LGT이 600만 누적가입자를 달성할 경우 SKT의 시장점유율은 지금 53%에서 7% 가까이 끌어내릴 수도 있다고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하반기에 도달하면 SKT가 얼마나 타격을 입느냐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04. 9. SKT 영업정지 기간중 고객 18만명 이탈
월 이동통신 시장에서 SKT은 영업정지로 가입자가 감소한 반면 LGT과 KTF는 증가세를 보였다. SKT은 지난달 29일까지 신규영업정지 영향으로 가입자가 18만7886명 감소했다. SKT은 9월중 신규영업정지 기간에서 풀린 지난 30일 번호이동을 통해 KTF가입자 5874명을 확보하고, 010신규 2만8626명을 유치해 총 3만4500명을 확보한 반면 한달동안 22만2386명이 해지해 18만7886명이 감소했다. 이에 따라 9월말 총 가입자는 1860만3118명으로 집계되었다.
KTF는 9월 한달간 신규 가입자와 해지자는 각각 34만8355명과 20만7587명으로 14만768명이 순증하였다. 신규 가입자 중 번호이동 가입자는 9만190명, 자사 010에 새로 가입한 고객은 25만8165명이었습니다. 시장점유율은 3
- 참고문헌
-
1. 참고 문헌 및 서적
① Marketing Research 4th edition, Naresh K. Malhotra, Prentice Hall
2. 관련 인터넷 사이트
① LG telecom 홈페이지 http://www.lgelecom.com
② SK telecom 홈페이지 http://www.sktelecom.com
③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kr
④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www.mic.go.kr
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kisdi.re.kr
⑥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3. 신문 스크랩 기사
① 머니투데이 2004.10.23
② 아이뉴스24 2004.05.06
③ 디지털 타임즈 2004.10.04
4. Interview
- SKT CRM센터 이규선과장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