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이후 sk텔레콤의 고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Background
3. Problem Definition
4. Problem Approach
5. Design Formulation
6. Survey Report
7. Hypothesis Inspection
8. Contribution
9. Reference
본문내용
SWOT

- 통화품질
- 자부심, 긍지
- 멤버쉽 혜택의 시초

- 가입시 높은 가격
- 높은 이용요금

- 높은 인지도
- 현재 업계 1위의 점유율

- 번호이동성제도
- 통화품질의 미래성
- 경쟁사의 서비스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이유는? 번호이동성제의 영향
제도의 첫 시행 후
따르는 일시적 현상

▶ 시장 점유율 안정화

SKT에서 타사로
번호이동을 하려는 수 적음

▶ 오히려 SKT에서 타사로
번호이동을 한 경우
회귀하는 현상!!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및 서적
  ① Marketing Research 4th edition, Naresh K. Malhotra, Prentice Hall
2. 관련 인터넷 사이트
  ① LG telecom 홈페이지 http://www.lgelecom.com
  ② SK telecom 홈페이지 http://www.sktelecom.com
  ③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kr
  ④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www.mic.go.kr
  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kisdi.re.kr
  ⑥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LG TeleCom(lg텔레콤) 중장기 전략
  • 마케팅을 펼치 면서 시장이 왜곡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보조금 지급이 허용되면 선두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는 반면 LGT에게는 위협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번호이동성 정책5월 이통시장 점유율,SKT↓ KTFLGT↑지난달 이동전화시장에서 SK텔레콤의 가입자 기준 시장점유율이 소폭 하락했고, 후발사업자들의 점유율은 높아지는 모습을 보였다. 1일 이동통신 3사에 따르면 SK텔레콤은 5월 한 달 동안 가입자는 늘었지만 시장점유율은 전월보다 0.0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SK텔레콤 Mobile Commerce Service -16-나. Nate마케팅 전략 -18-* SWOT분석 -20-* 4P분석 -23-* 소비자 분석 -29-본론Ⅲ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

  • [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제도를 시행했으며, 18~23 세대를 대상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인 스무 살의 011-TTL을 탄생시키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바에 부합하는 새로운 상품과 제도를 만들어 왔다. 또한 매년 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하는 통화품질 측정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하였고, 각종 기관에서 실시하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 SK텔레콤의 연혁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5월 차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