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맥주 Kloud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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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맥주 Kloud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클라우드 맥주 브랜드분석과 선정배경
(1) 롯데주류 기업소개
(2) 클라우드 제품소개
(3) 클라우드 현 상황분석
(4) 주제선정배경

2. Kloud 클라우드맥주의 마케팅전략 분석
(1) 3C 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고객분석 (Customer)
3) 경쟁자분석 (Competitor)
(2) Kloud의 마케팅 전략사례
1) 차별화전략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3) ‘깊고 풍부한 맛’ 포지셔닝으로 사용 상황 확대

3. 클라우드맥주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마케팅목표
(2) 마케팅 전략 제안
1) 제품 라인 확대
2) 프리미엄 이미지의 행사 협찬
3) 유통채널 확대
(3) 마케팅 전략의 효과
1) 소비자층과 사용 상황의 확대
2)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3) 시장 점유율 확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고급 이태리 레스토랑이나 럭셔리한 클럽, 호텔, 비행기, 카지노 등에 납품하는 방안을 생각하였다. 예를 들어, 요즘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최현석 셰프의 ‘엘본 더 테이블’과 같은 곳에 클라우드를 납품하는 것이다. 실제로 이탈리아의 맥주 브랜드인 ‘페로니’는 ‘엘본 더 테이블’을 포함한 서울 지역의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10여 곳에서 고급 요리들과 페로니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로니콤보 세트 메뉴’를 선보이는 이벤트를 한 적이 있다. 클라우드도 이와 같은 이벤트로 시작하여 점차 고정적인 유통으로까지 연결 짓는다면 레스토랑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레 노출되고 고급 맥주라는 인식까지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국내 유명 호텔들이 맥주와 관련된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하는 추세이다. 이런 점을 이용하여 호텔들과 연계하여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이러한 호텔 프로모션을 찾는 이유는 즐거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호텔’이라는 장소가 주는 고급스러움을 누리고 싶은 심리적인 작용도 존재한다. 이런 자리에서 클라우드가 제공된다면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운 파티에서 마시는 맥주’라는 인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호텔 내부에 있는 bar에도 클라우드를 납품한다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럭셔리한 클럽이나 비행기, 카지노 등에 납품을 하는 것도 모두 같은 맥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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