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로리타 렘피카사례연구배경
2.본론
2-1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
2-2 현지화 집중
2-3 치밀하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략
2-4 조직 슬림화와 차별적인 광고 정책
2-5 태평양 화학의 현재 활동 상황
3.결론
세계적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로리타 렘피카사례연구배경
영화 속의 요정을 연상시키는 너무나 낭만적인 색채가 흐르는 포스터, 그 안에 담긴 달콤한 과잉향이 가득한 사과모양의 향수, 시선이 머무는 순간 순산 감성을 일으켜 주고, 아이비 잎의 장식에서 자유를 연상시키는 파란 색조가 두 눈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 ‘98년 유럽 최고의 향수로 선정된 로리타 렘피카이다.
‘97년 4월 (주)태평양은 신진 디자이너 로리타 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향수 로리타 렘피카를 향수의 본고장 유럽에 런칭했다. 프랑스는 세계 우수 브랜드들의 각축장이며 향수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년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시장이다. 발매 후 지속적으로 1%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때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하게 되며, 향수시장 1위인 샤넬 넘버5도 시장 점유율을 4%정도에 불과하다. 로리타 렘피카 향수는 발매 8개월만에 프랑스내에서 0.9%의 사장점유율을 확보함으로써 런칭 첫해의 훌륭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로리타 렘피카는 전 크리스챤 디오르의 향수 마케팅 디렉터로 현재 빠빵 로리타 렘피카의 사장인 가드린느 도빵에 의해 개발되었다. 향수 마케팅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갖고 있는 도빵여사는 신예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향수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로리타 렘티카의 성공은 다지이나 니티시장 개척을 시도하고자 하는 많은 우수 업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