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항공 vs 델타항공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두기업의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칸디나비아항공 vs 델타항공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두기업의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총 26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기업소개
1-1. 델타항공 (Delta Airlines)
1) 델타항공 기업소개
2) 델타항공 기업연혁
3) 델타항공 SWOT분석
1-2. 스칸디나비아 항공 (Scandinavian Airlines)
1-3. 기업선정배경

2. 두기업의 위기상황과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사례
2-1. 항공산업 환경분석
2-2. 두 항공사의 위기상황분석
1) 스칸디나비아항공(SAS)
2) 델타항공
2-3. 두기업의 위기극복위한 경영전략 사례

(1)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의 경영전략
(2) 델타항공의 경영전략

3. 결론
3-1. 두 기업의 현재상황분석
(1) 스칸디나비아 항공
(2) 델타항공의 현재상황과 향후전망
3-2. 시사점

4. 참고자료
본문내용
또 한 가지 델타 항공사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런 고위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새로운 산업을 찾을 필요성이 있다. 다시 말해서 항공 산업을 주산업으로 하되 운송업과 더불어 다른 항공사와 차별화된 산업을 가지고 있다면 경제에 덜 민감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때 고려해야 할 점은 항공 산업은 산업의 특성상 타겟 층이 정해져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층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타겟 층을 잘 맞추어서 항공 산업을 유지해 나가야 한다. 다시 말해서 새로운 사업을 개척할 때에도 델타의 기존 산업에 부합하는 기업을 인수합병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규모를 키워나가야만 기존의 고객을 잃지 않으면서 지금보다 더 눈부신 발전을 예상할 수 있다. 초국가적 기업이라는 것은 미국에 한정된 기업이 아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보다 우위에 있는 그러한 특성들을 중점으로 마케팅을 잘한다면 충분히 지금처럼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남아있을 수 있을 것이며 더 나은 전망을 내다볼 수 있다.
참고문헌
[Cover Story] 망한 항공사끼리 극적인 합병…세계1위로 /Weekly BIZ 20120602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델타항공 다시 날다. /포츈 코리아 20140430
델타항공, 美 포츈 '가장 존경받는 50대 기업'에 2년째 선정 /이데일리 20150215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저유가 타고 ‘고공비행’할까 /아주경제 20150219
[세상읽기] 국제유가 급락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조윤수 국제신문 20150301
델타항공 정유 사업 진출하나 /서울경제 20120405
델타항공 "韓 위상 달라져…인천공항 아시아 新 거점으로 고려 중"/조선비즈 20121206
OPEC 산유량 증가…국제유가 엿새만에 하락, 최정희/ 2015.04.17.
알리탈리아 지분 인수한 에어프랑스-KLM, SAS 인수도 추진…佛 라트리뷴紙/뉴시스 20090114
스칸디나비아 항공사 구조조정 노사 합의/연합뉴스 20121120
델타항공, 2015년 1 분기 실적..."역사상 최고 실적“/OSEN 201504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위기와 변화 SAS와 델타항공 사례분석 중심
  • 위기로 초래된 글로벌 금융위기 세계 경제에 악재로 작용하면서 국제유가가 ‘급등락’- 선물시장에서의 유류비 헤징과 옵션 전략- 항공권 가격을 국제유가와 유동적으로 연계하는 정책타 항공사들이 이미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써 델타항공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차별화할 수 있는 수단이 아님. BUT,기업의 변화스칸디나비아 항공서비스 중심의 기업 혁신MOT(Moment of truth)기업과 소비자가 접촉하는 순간을관리해야 함을 역설Why?서비스 제공자

  • [국제경영] 항공사 얼라이언스에 대해서
  • 항공 동맹체의 종합적인 현황 165. 얼라이언스의 문제점 18§ 결 론1. 항공사간에 존재하는 얼라이언스의 장단점 202. 항공사간 제휴의 건설적인 방향 및 제안 20- 목적의 명확성에 따른 실천력 강화 20- 질적 성장의 필요성 22- 성공요인의 충실성 22§ 서 론개 요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 여행신문 발행일 2002년 2월 28일 전세계 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 나아가 항공동맹체를 뜻한다. 국가별로 취항할 노선권이 제한되어 있어 이미 취항중인 항공사

  •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 사례 연구-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 기업의 전략적 제휴대한항공-스카이팀 VS 아시아나-스타얼라이언스목 차Ⅰ. 서 론1. 기업 소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2. 기업 선정 동기Ⅱ. 본 론1.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1) 시장상황2) 전략적 제휴 동기3) 전략적 제휴 목적2.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형태3. 항공사 전략적 제휴 유형1) 스카이팀 제휴 유형2) 스타 얼라이언스 제휴 유형Ⅲ. 결 론1. 전략적 제휴의 성과2. 시사점 및 향후 전망Ⅳ. 참고 문헌Ⅰ. 서 론1. 기업 소개창립일1969년

  • [서비스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서비스경영성공전략
  • 서비스 경영론 -서비스 성공 기업 case studyStar Alliance목차가. 선정동기 및 연구 목적나. 개요 및 현황1. 가입 항공사 및 주요 운항지2. 연혁 및 수상 내역3. 주요 항공동맹체 현황4. SWOT 분석다. 스타얼라이언스 성공전략1. The Frontier Spirit2. Win-Win 전략3. Service & Creativity라. 서비스 경쟁전략1. 기본경쟁전략의 실천2. 경쟁우위 전략마. 최근소식라. 요약 및 시사점가.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냉전시대가 끝나고 바야흐로 글로벌 시대가 도래 했다. 비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위기 제 2의 위기 극복과 성과Ⅴ. The World Best Samsung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및 경영특성2. 사업부별 현황 3. 인재경영 4. 품질경영 위한 R&D 강조5. 글로벌 브랜드 SAMSUNG6. SAMSUNG’S ORGANIZATION DESIGNⅥ. 미래 Ⅶ. 삼성전자 왜 강한가 : 이건희 리더십 분석1. 이건희 경영의 6가지 키워드 2. Leadership comparison : 이건희 VS 루이 거스너Ⅸ. Epilogue -Each team member’s contribution I. Intro 1. Executive Summary지난 1987년 삼성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이 타계한 후 이건희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