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의 SNS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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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배경 및 목적

1) SNS Marketing 이란?
2) SNS Marketing 성공 사례
3) 롯데월드의 Facebook 마케팅 현황

2.조사 설계

3.프로젝트 진행 절차

1) 조사관련 자료 협의
2) 실사
3) 자료처리 및 분석

4.수집할 주요 정보

1) 2차 자료 수집
2) 설문지를 통한 자료 수집

5. 자료 분석 방법

1) 일반적인 기술 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설문조사 정리
2) SNS 마케팅이 방문 횟수에 영향을 미쳤는 지에 대한 자료분석
3) Pearson 상관분석을 통한 변수 간 연관성 분석
4) SNS 마케팅의 실효성 검정을 위한 대응표본 T검정 (쌍체비교)

6. 조사결과 활용 방안

1) 기술통계량을 바탕으로 한 선호도 및 반응도 분석
2) 분산분석 (ANOVA)을 통한 마케팅 반응/실효성 분석
3) Pearson 상관분석을 통한 변수 간 상관관계 활용
4) 쌍체비교를 통한 SNS 마케팅의 실효성 검정 활용
5) 인지도, 실효성, 만족도, 반응도에 대한 최종 정리, 전략 수립

7. 가정에 의한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SNS Marketing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마케팅의 일환
→ 기업의 정보제공과 이벤트 제공으로 소비자와의 거리감을 좁히고 나아가 기업의 이윤극대

“왜 롯데월드의 SNS 마케팅 (facebook 마케팅)을 조사하려는가?”

[미국의 조사기관 e-Marketer]
한 달에 한 번 이상 SNS를 사용하는 사람의 수
전세계적으로 14억 만 명, 한국은 2000만 명

→ SNS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지금,
이에 따라 SNS 마케팅도 증가하고 있음.

BUT, 실효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음.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 재 방문율 증가 측면 등
SNS 마케팅의 실효성을 파악하고
새로운 SNS 마케팅 전략 제시

SNS 마케팅의 성공 사례

<사례1 – 뉴트로지나>

2011년 최근 한국의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성공사례로 가장 주목 받고 있음.

소셜 무비 마케팅 – 직접 소비자가 영화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배우와 호흡을 맞추는 인터렉트 무비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

<사례2 – Citi 은행>

국내에서 CITI은행 최초로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CITI 은행에 대한 정보제공과 홍보효과로 이용

일상형 콘텐츠의 제공으로 단순홍보뿐 만 아닌
실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페이지 운영

고객과의 소통을 하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임.

2011년 5월 31일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538,775명의‘좋아요’
고객들과의 소통의 장소로 이용
하루 평균 2개의 글 게시(하루 평균 1 건의 이벤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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