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론1공통) 관광기업-롯데호텔-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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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관광경영론
공통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
● 관광경영론 6강의 강의와 교재를 보면 관광마케팅 믹스(8P's)는 상품, 가격, 유통, 촉진의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4P's)에 물리적 환경, 구매과정, 패키징, 참가와 같은 부가적인 마케팅 믹스를 추가하였다.
● 여러 국내·외 관광기업(호텔, 외식업체, 여행사, 인터넷여행사 등) 중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선택한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하시오.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론1공통) 관광기업-롯데호텔-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

관광 관광경영론1공통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 관광경영론 6강의 강의와 교재를 보면 관광마케팅 믹스(8P's)는 상품, 가격, 유통, 촉진의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4P's)에 물리적 환경, 구매과정, 패키징, 참가와 같은 부가적인 마케팅 믹스를 추가하였다.
여러 국내·외 관광기업(호텔, 외식업체, 여행사, 인터넷여행사 등) 중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선택한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롯데호텔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
2. 롯데호텔 관광마케팅 믹스(8P's)
1) 상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5) 패키징(packaging)
6) 프로그래밍(programming)
7) 파트너쉽(partnership)
8) 전문인력(people)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어느 나라든 어느 지역이든 관광을 하면 관광객이 반드시 머무른 곳이 호텔, 모텔 등 숙박업소일 것이다. 호텔의 경우 부유층이 이용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어 실내 인테리어와 고객 서비스가 다른 곳보다는 확실하게 좋고 음식 또한 고급스럽게 나오기도 한다. 한국에는 많은 호텔이 있지만 롯데호텔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호텔중의 하나로 볼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관광객 및 투숙객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서울 호텔은 평소 전체 투숙객의 60% 이상을 유지하던 외국관광객이 몇달째 끊긴 데다 지난 8월 중순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 하면서 국내투숙객들도 발길을 돌리고 있어 호텔업계에 초비상 상태를 맞이하고 있다. 이런 상태가 계속 지속될 경우 줄줄이 호텔업계가 도산할 수 있는 직면에 놓이고 있다. 그런 와중에서도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 롯데호텔이라고 볼 수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전국의 성인남녀 10만명 이상 조사를 거쳐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리더십 등을 반영한 국내 최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호텔 업종의 NBCI 평균은 75점으로 전년 대비 1점 상승하였고, 신라호텔·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워커힐호텔은 전년대비 1점 상승했다.
롯데호텔은 토종 호텔 브랜드로서 최다 31개 호텔 및 리조트(국내 20개, 해외 11개)를 운영하면서, 눈높이에 맞는 고객 취향상품을 출시하여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7년에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을 론칭하였다. 국내 호텔 업종에서 5년 연속 브랜드경쟁력 1위를 차지한 롯데호텔은 이를 발판으로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어,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다양한 호텔·리조트·골프장 등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인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장에서는 광경영론1공통)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 관광경영론 6강의 강의와 교재를 보면 관광마케팅 믹스(8P's)는 상품, 가격, 유통, 촉진의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4P's)에 물리적 환경, 구매과정, 패키징, 참가와 같은 부가적인 마케팅 믹스를 추가하였다. 여러 국내·외 관광기업(호텔, 외식업체, 여행사, 인터넷여행사 등) 중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선택한 기업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관광기업의 관광마케팅 믹스(8P's)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구은모, 2019, 아시아경제, 하나금융투자, 롯데호텔과 美시애틀 ‘호텔앳더마크’ 매입
-김은주, 2020, 한겨래, ‘추캉스’ 고객 잡으려는 호텔들 연박상품에 라이브방송까지
-송덕순, 2019, 중앙일보, 국가 브랜드 경쟁력 품격있는 서비스로 글로벌 체인호텔 도약
-임해중, 2017, 뉴스1, 롯데호텔, 서비스품질지수 호텔부문 5년 연속 1위
-차민영, 2020, 아시아경제, 롯데홈쇼핑, 롯데호텔과 'L7' 숙박권 이원생중계 특집 방송
-한국경제신문, 2018, 토종 특급호텔들 브랜드 다변화 전략 '희비'
-롯데호텔 홈페이지, https://www.lottehotel.com/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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