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6 / 2016.09.06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롯데월드 의 SWOT,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롯데월드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롯데월드 기업소개
(1) 롯데월드 기업개요
(2) 주요서비스 소개
2. 롯데월드 기업상황분석 (VRIO분석)
3.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롯데월드 주요 마케팅전략 분석
(1) 차별화 마케팅전략
(2) SNS마케팅
(3) 서비스마케팅 전략
(4) 이미지재고 마케팅
(5) 컨텐츠활용 마케팅
5. 롯데월드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6.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롯데월드는 부지가 에버랜드에 비해 넓지 않다는 제약점이 있다. 또한 에버랜드는 캐리비언베이, 동물원 등 놀이기구 이외에도 즐길 다양한 요소가 많지만, 롯데월드는 그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약점이 있다. 또한 롯데월드는 내부고객관리가 소홀하다. 디즈니월드의 경우 테마파크 안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본인이 맡은 기구의 조작법에 대해서는 모든 것을 꿰뚫고 있으며, 또한 평생 그 기구를 조작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을 시켜준다고 한다. 하지만 롯데월드의 경우 교육이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이는 곧 안전위험성으로 연결 될 수 도 있는 문제이다. 다음은 롯데월드 직원 교육 실태에 대해 보도한 헤럴드 경제신문이다. 기업 이미지의 훼손이라는 이유로 사고나 화재가 나도 119를 부르지 말라고 직원을 교육한다는 내용의 기사이다. 이러한 점은 Threat 부분의 놀이기구 안전성과도 연관되기 때문에, 반드시 고쳐야 할 약점이라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