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6 / 2016.09.06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월드 마케팅사례연구 -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롯데월드 의 SWOT,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롯데월드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롯데월드 기업소개
(1) 롯데월드 기업개요
(2) 주요서비스 소개

2. 롯데월드 기업상황분석 (VRIO분석)

3. 롯데월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롯데월드 주요 마케팅전략 분석
(1) 차별화 마케팅전략
(2) SNS마케팅
(3) 서비스마케팅 전략
(4) 이미지재고 마케팅
(5) 컨텐츠활용 마케팅

5. 롯데월드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롯데월드는 부지가 에버랜드에 비해 넓지 않다는 제약점이 있다. 또한 에버랜드는 캐리비언베이, 동물원 등 놀이기구 이외에도 즐길 다양한 요소가 많지만, 롯데월드는 그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약점이 있다. 또한 롯데월드는 내부고객관리가 소홀하다. 디즈니월드의 경우 테마파크 안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본인이 맡은 기구의 조작법에 대해서는 모든 것을 꿰뚫고 있으며, 또한 평생 그 기구를 조작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을 시켜준다고 한다. 하지만 롯데월드의 경우 교육이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이는 곧 안전위험성으로 연결 될 수 도 있는 문제이다. 다음은 롯데월드 직원 교육 실태에 대해 보도한 헤럴드 경제신문이다. 기업 이미지의 훼손이라는 이유로 사고나 화재가 나도 119를 부르지 말라고 직원을 교육한다는 내용의 기사이다. 이러한 점은 Threat 부분의 놀이기구 안전성과도 연관되기 때문에, 반드시 고쳐야 할 약점이라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자신의 의견이 바로 바로 반영되는 데에 따른 만족감과 쾌적함 느낌.5. 매리어트 호텔 분석(1) 경영 환경 분석 1. SWOT분석 (국내 사업 기준)1) Strenth-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리적, 시설적 우위성우리나라 최고의 업무지구에 위치하여 각종 비즈니스 고객에게 접근성의 우위를 보인다.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형성된 업무지구에 위치하여 IT기업 등 각종 기업체과 무역 및 금융관련 시설이 인접해 있다. 국제공항터미널과 코엑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나눔경영 전략2.아웃백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아웃백의 STP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4.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1)부시맨브래드(2)런치세트&제휴전략(3)Pager Service & Waiting Food5.입지연구에 관한 연구-PLACE1)경쟁우위로서의 입지2)좋은 입지의 조건3)입지가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4)업계의 최근동향IV. 정리 및 향후과제참 고 문 헌Ⅰ.서론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 1€> `, ¨0ń < 2€>1õ¬@ „ < 3€>½Á¬ „ ,¥Ä)H Ü(제1부)서론 및 모기업분석☞prologue“건설업계에서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발표라” “주제를 잘못 선정한 것은 아닐까?” “그냥 한번 해보자.” 주제 선정에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그 동안 우리가 브랜드 전략하면 떠올리는 것은 하이트, 딤채, 소니 등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고, 친숙한 유형의 생필품내지는 생활 가전들이었다. 하지만 이미 브랜드 전략 쪽으로 방향을 잡은 우리조에게

  • 백화점경영,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 2) 자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3) 자사 분석-롯데 백화점 4) 백화점의 위기 5) 목표 분석-두 백화점의 2004년 마케팅 목표 6) 경쟁자 분석-영등포 경방필 백화점, 영등포 지하상가 3. SWOT 분석 비교 4. 각 백화점 전반적 전략 비교 1) 4P Marketing Mix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2) STP 4p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5. 신세계 정기 세일 전략 1) 실행 및 성과 2) 문제점 3) 강화점 향후전략포인트 6. 롯데 정기 세일 전략 1) 실행 및 성과 2) 문제점 3) 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