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NS를 이용한 쇼핑몰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취지, 필요성

Ⅱ. 시장분석

1.시장동향

2.발전방향

Ⅲ. 기술조사

1.특허 현황

2.산업 동향

Ⅳ. 사업계획서

1.창업동기

2.시장조사 및 분석

3.사업운영계획

4. 마케팅전략

5. 재무분석


본문내용

Ⅲ. 기술조사
1.특허 현황
최근 모바일 단말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국내외 정보통신 산업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의 특허출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S는 공통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으로 가져온 것으로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맷기를 통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쉽게 말하면, ‘온라인 친구 맺기’나 ‘온라인 인맥 쌓기’가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싸이월드’가 대표적인 SNS로 자리 잡았고, 미국의 경우는 ‘페이스북’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모바일 환경에서의 Web 구현 기술의 발전으로 유선 환경의 SNS가 무선 환경으로 확대된 ‘모바일 SNS’가 부각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의 GPS를 이용한 위치기반 정보가 결합된 위치정보 SNS가 차세대 SNS로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의 시장 조사업체인 컴스코어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SNS의 접속자 수가 2009년 4월 427만여명 수준에서 1년 사이 1,452만여명으로 24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한 검색사이트 접속자수 1,032만여명(동 기간 90% 증가)보다도 많은 수치이다.
특허청(청장 이수원)에 따르면, 모바일 SNS 관련 특허출원은 2005년 이전 출원 건이 7건 수준에 불과하던 것이, 2006년 9건, 2007년 27건, 2008년에는 80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2009년에는 40건으로 2008년에 비해 감소했으나, 2010년(5월말 현재 22건)에는 모바일 SNS 관련 출원이 다시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편, 내·외국인 출원비율을 살펴보면, 내국인 출원이 133건(71%)로 외국인 출원 55건(29%)보다 월등히 앞서고 있고, 출원인별로는 삼성전자가 21건으로 가장 많고, LG전자가 17건으로 그 뒤를 따르고 있으며, KT(15건), 한국전자통신연구원(14건), SK 텔레콤(10건), 야후(10건), 구글(7건) 순으로 조사되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창업과 법률 요약 및 정리 1강~7강
  • 및 경영혁신에 관한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벤처확인유형별 요건을 갖춘 기업통신판매/ 인터넷쇼핑몰 :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프랜차이즈 창업 :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가맹사업의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가 대등한 지위에서 상호보완적으로 균형있게 발전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복지의 증진과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분석하고 시장세분화를 하여 사업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것이다.⓵ 패러다임의 분석과거에는 음식에 대해서 질보다는 양을 더 중시하였다. 특히 우리나라 대다수 국민들이 6.25 전쟁의 결과로 궁핍한 생활을 겪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에서 배불리 먹을 수만 있는 음식들을 선호하였다. 그래서 미국에서 공여된 밀가루를 이용해 국수, 라면과 같은 양을 불릴 수 있는 음식들이 국민적으로 인기를 끌었다.하지만 20세기 후반과 21세기 들어서는 한국의

  • 디저트 쇼핑몰 창업 사업계획서
  • 시장 분석이런 문제점을 이용해서 모든 층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디저트로 쇼핑몰을 만들려고 함.마케팅 전략디저트쇼핑몰인터넷 광고인터넷 광고 창을 사용해서 사이트를 알린다.SNS 활용요새 젊은 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알린다.소셜커머스 이용Ex)티몬, 위메프, 쿠팡등등사업화 추진 일정내 용2014년2015년1/42/43/44/41/42/43/44/4자금조달사이트 확보홍보, 판측홍보인터넷 동호회 운영시설계발 및 계랑이

  •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0k
  • 쇼핑몰로 몇100억대 매출을 기록하는 사람도 나타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의류패션 패션창업4)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및 사업타당성 분석 ①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 선정 강의 및 교재 1~3강(장)을 참조하여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 ②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 강의 및 교재 4강(장)을 참조하여 선정한 소자본 패션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사업타당성을 분석한다. 사업타당성의 분석 내용에는 시장성, 기술성, 수익성

  • 창업동기 및 아이템 선정 이유
  • 어렵다.2. 단위당 판매가격과 단위당 변동비가조업도에 관계없이 일정하다는 가정은 비현실적이다.3. 과거의 역사적 자료에 근거한다.4. 장기계획에는 적용하기 어렵다.손익분기점 가정과 한계● 제품 A B C D E F GB2b의 경우 상품의 다양성이 적음큰수익의 창출 불가B2B서 B2C로의 전환향후계획향후계획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현재 광고시장은 포화상태! 노출되는 광고의 수 ↓웹툰을 보는 인구 10만명이상!웹툰을 통한 새로운 광고시장 이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