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과 웹툰시장 현황분석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과 웹툰시장 현황분석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에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총 25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웹툰시장 현황분석
2)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3) 타 컨텐츠 사례분석
(1)현재 국내의 음원시장 상황
(2)기존 온라인 음악 시장과 관련 서비스 업체
(3)모바일 콘텐츠에서 음악 서비스업체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멜론’을 중심으로
(4)최근동향-음원 서비스업체의 다양한 변화와 시도
(5)레진코믹스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Ⅲ.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레진 코믹스는 사이트 이용자 증가와 광고수익이 목적이었던 기존의 웹툰 시장을 벗어나 유료 웹툰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벤처기업이다. 순정만화, 소년만화, 여성만화, 남성에게 어필하는 만화로 4가지의 장르가 있고 성인 콘텐츠도 이용이 가능하다. 매출과 레진 코믹스의 이용자가 매달 증가하고 있지만 개선해야하는 5가지의 문제점도 존재한다. 문제점들은 퉵툰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낮다는 것과 유료 결제에 대한 무료에 익숙해져 있는 이용자들의 거부감, 트래픽 유입이 시간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것,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으로 시장 주기가 짧다는 것, 마지막으로 레진 코믹스에 연재되고 있는 성인물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 이러한 5가지의 문제 사항들을 개선하고 수정해 나아간다면 무한한 성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또한 우후죽순 생겨날 수 있는 경쟁사들의 유입을 줄이기 위하여 규모의 경제와 제품 차별화, 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외, 요구자본 등을 이용하여 높은 진입장벽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토대로 레진 코믹스는 양질의 콘텐츠와 편리한 결제 방식의 차별화된 장점을 이용하여 유료 웹툰 시장의 First Leader가 되어가고 있다.
레진 코믹스의 성장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타문화 콘텐츠의 현황을 참고하였다. 음악시장에서는 서비스 업체의 유료화, 이동 통신사의 시장 진입, 저작권법 개정,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제시 등으로 온라인 음악 시장이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었고 음원 소싱 전략, 상품 및 가격전략, 채널 전략,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통해 하향세였던 음악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노경훈, 「디지털 음악서비스 성공요건에 관한 연구-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2006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P.49~52

최영원, 「온라인 음악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6, 경기대학교 금화도서관(서울캠), p.1~2

레진 코믹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zhin.com/

추현우, 웹툰 패러다임을 바꾼다 ‘레진 코믹스’, 2013.08.01., 씨넷코리아
http://www.cnet.co.kr/view/18932

박창규, “만화가 좋아 스마트폰에 만화방 차렸어요”, 2013.12.26.,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31226/59784817/1

최원석, "돈 내면 먼저 본다"… 전세계 IT 수익 모델 선도하는 한국 기업들, 2014.01.1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7/2014011701731.html?rsMobile=false

이유미, 모바일게임 홍수 속 돈 버는 앱은?, 2013.12.07.,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21&newsid=01341526603036224&DCD=A00502&OutLnkChk=Y

권정혁, 왜 레진 코믹스는 안드로이드부터 개발했는가, 2013.10.24., 벤처스퀘어
http://www.venturesquare.net/525452

유진우,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⑧ 레진 코믹스의 클라우드 활용사례, 2014.03.2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3/28/2014032800338.html

김동훈, 전자책 마케팅 '활기'..시장 활성화 될까, 2014.09.24.,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0240

백진엽, ‘가입자 기반 탄탄 유료화 빠른 정착‘, 2005.08.24.,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5082411070223979&outlink=1)

이규성, 웹소설, 종이책 출간도 성공 잇따라‥출판계 '주목', 2014.03.02.,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22608593898590

이경민, ‘SKT 시니어’ 이르면 이달 서비스, 2014.02.16.,이투데이 http://www.etnews.com/20141002000326

홍샛별, 이통3사, 음악포털로 '휘파람',2014.09.26.,배국남닷컴
'http://baekn.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22244


써머즈, 레진코믹스 최초 인터뷰: 레진과 구루, 유료 웹툰 서비스를 시작하다, 2013.06.10., slownews
http://slownews.kr/111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웹툰 시장에서 만화 및 음악이 차지 하는 비중 및 만들어 지게 된 과정이 잘 나와 있는 보고서 입니다.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다만 보고서가 작성된 지 지난 거라서 별 4개를 평가 합니다.
  • lagrandb***
    (2015.07.31 21:56:57)
회원 추천자료
  • 레진 코믹스를 중심으로 한온라인 환경에서의 문화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 레진 코믹스를 중심으로 한온라인 환경에서의문화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서론기존 웹툰 시장레진 코믹스타 문화 콘텐츠 사례결론목차1. 서론문서,연설의 내용목차, 요지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 내용물콘텐츠9조 97억 원15조 5천억 원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1. 서론1. 서론Webtoon = Web + Cartoon무료쉽게 공유 가능독자와의 소통 활발1. 서론서론기존 웹툰 시장레진 코믹스타 문화 콘텐츠 사례결론2. 기존 웹툰 시장초창기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나가는 한국적인 특징을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 레진코믹스 기업분석
  • 웹툰 서비스와는 달리 ‘유료’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음레진코믹스:“ ”기업 소개기업 분석레진 코믹스?기업의 이념현재 기업의 목표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돈이 아깝지 않은 최고 퀄리티의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고,웹툰 작가들에게는 최고의 대우를 제공해줘서 웹툰 시장의 선순환 구조에 이바지하는 것. 더 나아가 미국의 마블처럼 거대한 코믹 왕국을 건설레진코믹스의 이념마케팅 분석마케팅 전략“ ”기업 소개기업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카카오톡경영 성공사례분석Ⅰ.기업소개□위치 및 위상- 현 이용자수 약 5000만 명. - 국내 무료메시지 업계 불굴의 1위.- 올해 초 기업평가액 5200억.(투자사들이 직접 평가)□기업철학- 카카오톡 수익모델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서비스를 만드는데 힘쓰자.- 카카오톡에서는 사용하는 사람들을 소비자라고 부르지 않고 사용자라고 부른다.□기업인재상- 스스로 찾고 도전하는 사람.- 어른들이 하지 말라는 것에 도전하는 사람.- 함께 일하고 싶은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나가는 한국적인 특징을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