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통속연의 29회 30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나라 채동번이 지은 당나라 역사소설 당사통속연의 29회 30회
- 목차
-
당사통속연의 29회 배총관은 군사를 내어 자주 이기며 당나라 고종은 질병을 얻어 죽게 된다.
당사통속연의 30회 여릉왕을 폐위당해 옮겨가고 좋은 계책을 위반한 서경업은 패배로 죽다.
- 본문내용
-
却說西突厥阿史那都支, 陽受唐朝封命, 暗中乃與吐蕃連和, 侵逼安西。(應二十七回。) 廷議欲發兵往討, 尙未裁決。
각설서돌궐아사나도지 양수당조봉명 암중내여토번연화 침핍안서 응이십칠회 정의욕발병왕토 상미재결
侵逼:①침범하여 핍박함 ②불법적으로 쳐들어가거나 범하여 핍박하다
각설하고 서돌궐의 아사나도지는 겉으로 당나라 조정의 명령을 받지만 몰래 토번과 화친을 하고 안서를 침범하려고 했다. (27호에 상응함) 조정에서는 병사를 내서 토벌을 가려고 논의하나 아직 결재가 없었다.
是時裴行儉又經起用, (行儉遭貶, 見二十四回。) 累擢至吏部侍?, 獨奮然獻議道:“現在吐蕃方强, 李敬玄失律, 劉審禮殉難, ?得更爲西方生事?今波斯王已死, 嗣子泥涅斯, 入質京師, 何不遣使送歸, 道出西突厥, 乘便取虜, 或可不勞而定??”
시시배행검우경기용 행검조폄 견이십사회 루탁지이부시랑 독분연헌의도 현재토번방강 이경현실률 유심례순난 즘득경위서방생사 금파사왕이사 사자니날사 입질경사 하불견사송귀 도출서돌궐 승편취로 혹가불로이정니
生事 [sh?ng//sh?] ① 일을 야기시키다 ② 말썽을 일으키다 ③ 생계
이 때 배행검(행검이 폄하당함은 24회에 나타난다)은 또 기용되어 자주 이부시랑에 발탁에 이르러 홀로 분연히 논의를 바치며 말했다. “현재 토번이 강성해지고 이경현은 군율을 잃고 유심례는 난리에서 죽으니 어찌 다시 서방에서 일이 야기합니까? 지금 페르시아 왕이 이미 죽고 이은 아들 니날사는 수도에 인질로 들어와 어찌 사신을 보내 돌려 보내고 길은 서돌궐로 가니 편리를 따라 포로를 취하며 혹 노력하지 않고도 평정되지 않겠습니까?
高宗准議, 卽令行儉冊送波斯王, 兼安撫大食使。
고종준의 즉령행검책송파사왕 겸안무대식사
고종이 논의를 비주준하고 행검을 시켜 파사왕을 책봉해 보내게 하며 아라비아 사신으로 위로해 보냈다.
原來波斯國在突厥西南, 漢, 晉時本稱强國, 至南北朝時, 勢已?衰。
원래파사국재돌궐서남 한 진시본칭강국 지남북조시 세이침쇠
j?n shu?i ???? ??? ?衰:??衰落;??衰退
원래 페르시아는 돌궐 서남쪽에 있어서 한나라 진나라 때 본래 강국으로 칭하다가 남북조시대에 이르러서 기세가 이미 쇠약해졌다.
突厥勃興, 嘗蹂躪波斯, 波斯益困。
돌궐발흥 상유린파사 파사익곤
勃? [b?x?ng] ①융성하게 일어나다 ②발흥하다 ③갑자기 왕성하게 일어나다
돌궐이 발흥하여 일찍이 페르시아를 유린하여 페르시아가 더욱 곤란해졌다.
西方又有一大食國, 陳宣帝時, 出了一個摩訶末, (一譯作謨罕默德。) 新創一?, 自爲?主, 就是世俗所稱的回回?祖。
서방우유일대식국 진선제시 출료일개마하말 일역작막한묵덕 신창일교 자위교주 취시세속소칭적회회교주
- 참고문헌
-
중국역조통속연의 당사통속연의, 중국 채동번 저, 중국 삼진출판사, 171-184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