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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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상승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4P전략분석과 교보문고 기업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전자책 시장분석
1) 전자책 개념분석
2) 국내 전자책 시장현황과 향후전망
3) 전자책 구입 후, 평균 독서량 분석

2. 교보문고 마케팅 환경 및 전략분석
1) 미시환경분석
① 자사분석
② 공급업체
③ 마케팅중간상
④ 경쟁사분석
-YES24
-리디북스

2) 거시환경분석

3) 교보문고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2) PRICE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3) Place
1) e-book
① 온라인 홈페이지
②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2) 이용권
3) 단말기 SAM
(4) promotion
① 이용권 프로모션
② 단말기 SAM 및 결합 프로모션

3.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보문고 디지털 사업 운영팀 안병현 팀장은 SNS에서 독자들이 '보다 적은 책을 읽을 수 있는 요금제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 의견을 반영해, 한시적으로 sam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책에 대한 대중성이 부족한 점 때문에, 교보문고에서도 이렇듯 전자책에 대한 대중성을 확보하고, 시장자체를 넓히고자 이러한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sam3 상품은 9월 24일부터 10월 20일까지 한 달간 한정 출시되며, 반응이 좋을 시 고정상품으로 서비스할 계획도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요금제와 단말기를 묶어서 함께 판매하고자 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다. 이 해당 기간에 sam3에 가입한 독자들은 전자책 단말기 sam 5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교보문고는 카드사와 연합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sam 전용 카드에 가입하면 sam3의 가입 첫 달 요금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카드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30%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아마존 킨들파이어HDX 출시 및 장단점, 그리고 다른 킨들과의 비교
http://blog.naver.com/hurihan/30178005807
킨들 페이퍼화이트와 크레마터치의 장단점비교
http://dazzle0117.blog.me/220097257449
킨들(네이버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22&contents_id=42999
킨들페이퍼화이트후기
http://openticket.blog.me/220157430978


비고) -수정할 때 참고할 사항들 혹은 출처입니다.-
yes24단말기 크레마터치의 장단점
http://touchmobile.co.kr/110159341779
http://touchmobile.co.kr/110162616265
예스24, 전자책 7인치 컬러단말기 ‘크레마 원’ 출시
http://ch.yes24.com/Article/View/25149#
‘손안의 도서관’ 예스24 전자책 크레마 원 사양 및 소개 페이지
http://www.yes24.com/event/00_corp/2014/0407CREMA1.aspx
[네이버 지식백과] 예스이십사㈜ [YES24]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굿모닝미디어)
[네이버 지식백과] 아마존 [Amazon] (두산백과)
http://sarangae13.blog.me/220058595705
[네이버 지식백과] 킨들 [Kindle]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아마존 [Amazon] (매일경제, 매경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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