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에서 환경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언어지도를 위한 환경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점
2, 영아를 위한 환경
3, 유아를 위한 환경 - 언어 영역구성

본문내용
1, 언어지도를 위한 환경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점

* 언어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풍부한 환경을 구성함.
- 영유아들의 언어활동에 대한 집중력이 좋아지고 다른 영유아들의 행동을 쉽게 관찰
할 수 있으며 협동 작업이
잘 이루어져 활발한 언어활동이 일어남.
- 각 영역에 제공되어 있는 다양한 언어자료들을 직접 활용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언어활동을 할 수 있음.
- 읽기나 쓰기 영역이 잘 구성된 교실환경에서 영유아들은 책읽기를 더욱 즐기고 쓰기
활동에 더 즐겁게 참여함.

* 교육활동과 연계되도록 구성한다.
- 언어 영역에 교육활동과 관련된 풍부한 자료를 제공하여 교육활동을 확장하도록 함.
- 예: 개미에 관한 활동이 전개될때 언어영역에 개미에 관한책, 정보지, 화보 등을 제시
하여 언어영역과 타 영역이 통합되도록 함.

참고문헌
영유아 언어지도 성미영 , 권윤정, 유주연 학지사
영유아 언어지도 이순형 , 권미경, 최인화, 김미정, 서주현 교문사
교사와 부모들을 위한 어린이 글쓰기의 전략 김미란 들녘
유아교사를 위한 이야기나누기의 이론과 실제 허미애 공동체
유아 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누리과정 생활주제별 문학 활동 이송은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성격,환경구성,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내용,방법,평가 분석
  •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성격,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환경구성,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내용,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방법,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평가 분석Ⅰ. 개요Ⅱ.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성격1. 이 영역은 유아가 자신을 능력 있는 언어 학습자로 인식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2. 이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로 구성되어 있다3. 이 영역에서는 언어

  • 유아언어지도 - 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와 균형적 접근방법, 총체적교육법 및 유아언어교육 제언
  •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균형적접근방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총체적교육법,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요소1. 듣기2. 말하기3.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Ⅲ.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환경구성원리1. 물리적 환경2. 지적 환경3. 사회적․정서적 환경4. 효과적인 언어교육을 위

  • 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하시오
  •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이란2.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의 특성3.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의 지도방법4.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에서의 교사의 역할5. 다른 언어지도 접근법과의 차이점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어떤 발달이론과 프로그램에 대한 견해를 따르느냐에 따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의 교육의 목적, 교육방법, 환경구성, 교사의 역할에는 차

  • 청각장애아 교육 보고서
  • 지도능력 • 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이론에 따른 언어지도능력 • 교재 및 기자재 개발능력 • 청각장애의 진단 및 판별능력 • 독순지도능력 • 음성학 이론에 따른 언어지도능력 • 청각장애아동이 원만하게 가족관계를 유지할 할 수 있게 지도하는 능력 • 청각장애아동의 독특한 문화와 사회를 이용하고 교육에 응용하는 능력 • 학교와 학급환경의 재구성 능력 • 청각장애아동의 법적 지위향상과 권리에 

  • 영유아 언어 지도 환경구성
  • 영유아 언어 지도 환경구성제 1절 유아 언어교육 환경구성의 원리제 2절 언어 환경의 구성요소제 3절 환경구성의 실제제 1절 유아 언어교육 환경구성의 원리1. 유아 언어교육을 위한 환경구성의 중요성유아들의 언어 학습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 유아들은 그들의 일상에서 끊임없이 언어사용에 대한 가설을 형성하고, 검증하고, 수정하면서 살아감. 그들은 음식을 먹으면서, 놀면서, 대화하면서, 책을 읽으면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