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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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이란

2.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의 특성

3.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의 지도방법

4.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에서의 교사의 역할

5. 다른 언어지도 접근법과의 차이점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떤 발달이론과 프로그램에 대한 견해를 따르느냐에 따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의 교육의 목적, 교육방법, 환경구성, 교사의 역할에는 차이가 있다. 유아의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행한 프로그램은 유아의 언어발달과 이론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달라진다.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이론적 관점에는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언어경험적 접근법, 균형적 언어접근법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의 이론 중 균형적 언어지도 접근법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경화 외, 유아언어교육, 공동체, 2010.
이영자,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2004.
유영의 외, 유아문학 연구의 동향 분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2012.
강성숙 외, 균형적 언어 접근 프로그램이 유아의 문해 능력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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