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니클로 vs 자라(ZARA) 브랜드비교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및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H&M 브랜드분석과 H&M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H&M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및 향후발전방향연구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하고 싶은 말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유니클로 브랜드 선정배경
Ⅱ. 본론
1. SPA란?
(1) SPA의 정의 및 탄생배경
(2) SPA의 특징
2. 유니클로 기업개요 및 현황분석
(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연혁
(2) 유니클로 한국시장현황
3. 유니클로 브랜드분석
(1) 유니클로 5 force model 분석
(2) 유니클로 SWOT분석
(3) 경쟁사와 비교분석
1) H&M
2) ZARA
(4) 유니클로 VRIO분석
(5) 유니클로 가치사슬분석
(6) 거시환경 분석
4. 유니클로 경쟁전략분석
(1) 원가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2) 스피드 경영전략
(3)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전략
Ⅲ. 결론
1. 유니클로의 문제점
(1) 유니클로가 당면한 문제점
2. 해결방안제안
(1) 재고 문제해결을 위한 생산운영관리
(2) 콜라보레이션
(3) 중국시장 진입을 위한 이미지 및 인식개선
(4) 수선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싸고 좋은 옷이라는 이미지를 통한 차별화 전략
소재개발: ‘싸고 좋은 옷’이라는 컨셉을 이어나가기 위해 유니클로는 품질 좋은 소재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소재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R&D, 상품기획팀, 소개기획팀, 생산 공장이 연계되어 소재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관계를 구축하였다. 신소재 개발은 소재 제조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도레이 주식회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쉽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 제휴를 통해 개발된 상품이 바로 ‘히트텍’이다. 이는 발열 보온 기능성이 매우 뛰어난 소재로 이 소재를 활용한 보온 내의 히트텍은 출시 후 1년간 일본에서 2,800만매가 팔리는 경이로운 기록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1. 학위 논문
송문결, 글로벌 SPA브랜드의 4p믹스에 대한 소비자 지각과 구매의도
이영숙(2004),「일본 SPA패션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비즈니즈모델 연구」,pp,499-500.
이진행 (2009) “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 – 개주얼 의류 중심으로- ” 국인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 p. 9.
여월 (2011), “중국의 패션산업 및 교육현황 -중국의 개혁 개방정책 이후를 중심으로-” 중국 북경 중앙미술학원 교수 석사학위논문. pp 23-24.
이호정·강경영(2004), 패션리테일링, 교문사.
장애란(2007), “소비자 니드를 위한 한국형 SPA의 Fast Fashion,” 한국생활학회지, 16(5),
997-1006.
천종숙·노윤지(2007),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 공급 특성에 관한 연구: SPA 특성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5(1), 1-12.
2 신문기사
아주경제 “잘 나가는‘SPA브랜드’업계와 소비자 모두 원한다.”
http://www.ajnews.co.kr/common/popup/print.jsp?newsId=20110919000056
http://www.uniqlo.com/kr/corp/business/
자료평가
- 내용이 자세하고 좋았습니다
- somso***
(2015.06.03 05:38:16)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유니클로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 [UNIQLO 한국시장 성공사례]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니클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유니클로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레포트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발표대본첨부)
- 에잇세컨즈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분석및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에잇세컨즈 관계자인터뷰)
- [A+] SPA패션 브랜드마케팅전략 사례 - 지오다노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 향후전망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