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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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유니클로 회사소개

2. Five FORCE 모델분석

1) 신규진입의 위협
2) 구매자의 힘
3) 공급자의 힘
4) 산업내의 경쟁
5) 대체재의 위협

3. 유니클로 SWOT 분석

1) 강점 (Strenght)
2) 약점 (Wee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지오다노 SWOT분석
1) 강점 (Strenght)
2) 약점 (Wee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가치사슬분석

4-1. 유니클로의 가치사슬
1) 기획
2) 제조
3) 판매
4-2. 지오다노의 가치사슬
1) 기획
2) 제조
3) 판매
4-3. 가치사슬분석 결과 문제점과 해결책

5. STP 전략분석

5-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5-2. 표적시장(Targeting)
5-3. 포지셔닝(Positioning)
5-4. SPA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5-5. 도출된 문제점
5-6. 문제점 분석

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 및 입지(Place)
4) 프로모션(Promotion)

7. 유니클로의 마케팅목표

8. 마케팅전략 제안

1) SO전략
2) ST전략
3) WO전략
4) WT전략
5) 결론


9. STP 마케팅전략 제안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10.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 및 입지 (Place)
4) 프로모션 (Promotion)
본문내용
가격적으로는 다른 유니클로의 베이직 제품과 비교했을 때, 고가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현재의 유니클로의 +J라인은 프리미엄 라인의 효과성이 매우 낮다고 할 수 있다. 매킨지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한국인은 고급 제품으로 자신을 구별 짓도록 부추기는 문화와 이에 뒤처지면 안된다는 사회적 압력이 자리하고 있어, 고가의 유명제품을 구입하고도 별로 후회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즉, 고급제품에 가장 호의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례는 H&M과 LANVIN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런칭하였을 때 찾아볼 수 있다. H&M의 경우 해외매장과 한국매장과의 가격차별화 전략을 사용했다. 해외의 매장에서는 $69.99의 제품을 한국에서는 199,000원에 판매하는 등 해외의 매장의 가격보다 상이하게 비싸게 출시하였지만, 이는 성공적으로 런칭 하였고, 국내의 중고판매의 가격까지 비싸게 형성하였다. 이런 가격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급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수익성의 개선도 가능할 것이다. 새로운 유니클로의 “+” 라인도 H&M의 가격차별화 전략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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