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마케팅-쿠쿠밥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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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이유
마케팅 전략분석
전략적 시사점
쿠쿠의 미래
본문내용
우리나라 주요산업 대기업주도
시장진입시 이미 대기업과 일본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한 상황
당시 IMF위기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던 상황
중소기업으로서 불리한 입지

마케팅전략분석
1. 시장진입당시 상황
소형 가전 제품을
LG 전자와 PHILIPS에
O.E.M./O.D.M. 방식
으로 전량 납품.
LG전자 OEM 중단
IMF로 인해 생산가동률
50%이하로 하락.

2.시장 표적화
주소비 계층인 주부에게 타깃
단일 표적 시장 or 집중화 전략채택
자원이 제한되어 있는 기업이 마케팅
노력을 분산시키지 않기 위해 하나의
세분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
오랜 기술 노하우를 가진 전기밥솥시장
을 표적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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