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삼성테스코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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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2. 점포 현황
3. 환경 분석
4. 자사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전략 분석
7. 전략 도출 및 대안
본문내용
상 호 : 삼성 테스코 주식회사
(SAMSUNGTESCO CO., LTD.)
종 업 원 수 : 8,000명 이상
(2003년 12월 현재)
C E O : 이 승 한

점 포 현 황 : 30 개점 운영

V I S I O N : World Best Value Retailer
최고의 가치를 파는 유통회사
최고의 가치를 가진 유통회사

점 포 컨 셉 : 가치점 (Value Store)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합작회사
-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 자본금 5,472억 : 삼성물산 11%
영국 TESCO PLC 89%

환경 분석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 할인점은 유통구조의 합리화를 통해 저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태
▶ 할인점은 업태의 포지셔닝상 저가 다품목으로 원스톱 쇼핑을 추구하는 형태

자사 분석

- 개별 상품의 상품분류(hierarchy)
작업
- 모든 상품(단품)의 트랜잭션 화
- 상품에 대한 현황 파악 가능
믹스 앤 매치(Mix & Match) 기법
의 국내 적용
디시전 서포트 시스템(Decision
Support System)을 제공
상품 구색 맞춤 및 책정, 재정계획
의 의사결정과정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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