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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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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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머리말
2.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s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
Ⅱ. 본론
1. 삼성테스코 주식회사(SAMSUNGTESCOCO., LTD.)홈플러스 선정이유
2. 간략 홈플러스 회사소개
3. 서비스 기업의 CSM 사례연구 - 홈플러스
4. SWOT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삼성테스코 주식회사(SAMSUNGTESCOCO., LTD.)홈플러스 선정이유
홈플러스는 처음에는 작은 기업으로 성장 해 왔지만 IMF를 겪으면서도 타격을 입지 않고 꾸준하게 성장 해 온 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전략으로 어떠한 경영, 즉 고객 만족 경영으로 고객들을 유치하고 꾸준하게 성장을 거듭해 왔는지를 알고 싶었다.
2. 간략 홈플러스 회사소개
http://corporate.homeplus.co.kr/ 홈플러스 사이트
홈플러스는 1999년 5월 15일 오픈을 시작으로 1999년 최초의 ‘가치점’으로 합작 1호점으로 홈플러스 안산점을 오픈했다.
또한 국내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하는 회사로 기업 매출액이 12위에서 단 4년
만에 2위를 달성 한 기업이다.
3. 서비스 기업의 CSM 사례연구
<<홈플러스>>
① http://corporate.homeplus.co.kr/ 홈플러스 사이트
홈플러스의미션(Core Purpose)는
To create increasing value for customers to earn their lifetimeloyalty.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자는 것이다.
②
핵심가치로는 가치중심 경영(Value Centered Management)으로 고객가치(Customer), 직원가치(Employee), 협력업체가치(Supplier), 주주가치(Shareholder), 사회가치(Society), 국가가치(Nation)으로 가치를 두고 있다.
③ 홈플러스는 10계명
첫 번째로 우리는 누구보다 더 고객을 중시한다. 라는 말을 품고
1. 우리는 누구보다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한다.
2. 우리는 누구보다 고객을 위하는 일에 앞장선다.
3. 우리는 누구보다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4. 우리는 누구보다 직원들을 잘 대우하여 그들이 고객을 잘 대우할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로 우리는 대우 받기를 바라는 것처럼 남을 대우한다. 라는 말을 품고
5. 우리는 모두 한 팀, 삼성테스코 팀이다.
6. 우리는 서로 신뢰하고 존중한다.
7. 우리는 최선을 다해 부단히 노력한다.
8. 우리는 서로 도우며, 비판보다는 칭찬을 먼저 한다.
9. 우리는 남의 의견을 잘 듣고 지식을 나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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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은거 같아요 잘 받았습니다
- lkh2***
(2013.11.20 16: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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