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 호텔등급 심사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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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호텔 등급 심사의 목적
2. 등급 분류 기준
3. 관광호텔 등급제도의 변천
4. 등급 평가 방법
5. 우리나라 관광호텔의 지역별/등급별 현황
6. 호텔등급심사의 문제점
7. 맺음말
본문내용
등급 평가 방법

제64조 제2항 및 관광진흥법시행규칙 제25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호텔업 등급결정 기준”에 따라 새롭게 개정.
2003. 11. 7부로 시행.
문화관광부에서 한국관광호텔협의회로 등급 심사의 권한 이전.
총 10개의 기준.
우수, 양호, 보통, 미흡 4단계 채점방식.

등급심사의 문제점

평정시점이 일정하여 공정성이 낮다.
등급결정에 강제성이 없다→무등급 호텔 존재
시설위주의 획일적인 심사기준.
고객의 평가를 간과.
등급결정기준의 변경이 미흡→민간에 위탁한 효과 미비.
환경과 관련된 평가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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