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과] 국외여행 사전준비에서 마무리까지 총정리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외여행 사전준비에서 마무리까지 총정리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제1절. 여행사의 업무내용
①생산업무 ②영업/판매업무 ③안내업무
④관리업무 ⑤수배/예약업무 ⑥수속대행업무
제2절 현지사정에 대한 연구
1)평상시의 정보수집
2)직전의 정보수집
①방문국에 대한 일반지식 ②운송기관 ③여행정보
④호텔과 여정 ⑤자유시간 ⑥범죄예방
⑦테크니컬 방문(공장 및 산업시설방문)
제3절 본사 담당자와의 협의
1)기획, 판매 담당자와의 협의
2)수배 담당자와의 협의
3. 발권 담당자와의 협의
1)항공권 구입시한 2)예약의 재확인3)항공권의 종류
4)항공권의 구성 5) 국내 취항 항공사 6) 도시 및 공항코드
7)항공좌석의 등급8)항공예약 코드 9)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
10)항공운임(Fare)
4.여권, 비자수속 담당자와의 협의
1.여권수속
1)여권신청 서류
2)여권발급 절차
3)VISA 면제협정(VISA Waiver Agreement)
제4절. 출국 및 입국절차
1] 출국 전 준비물 최종 확인
2] 지방공항에서의 업무
3] 국제공항에서의 업무
4] 기내에서 업무
1. 고객 확인 2.객실승무원과의 협의
3.여행객과의 커뮤니케이션
4.비행기 도착전 입국준비
5.현지입국 직전의 안내업무
제5절. 공항에서 호텔까지
1.차량에 짐을 싣는다. 2.버스 안에서
3.호텔과 식사 4. 현지 가이드와의 미팅
5. 선택관광 7. 교통수단에 따라 인솔업무 수행 요령
(1) 버스여행(Bus tour. Coach tour)
(2)철도여행(Train tour)시 수행업무
(3)선박여행시 수행업무
(4)산업시찰(Technical visit)시의 수행업무
제6절. 호텔의 체크아웃
1.전날 해야 할 일
2.여행객에게 전달할 사항
3.호텔출발 당일에 해야 할 일
제7절. 공항 체크인 수속
1. 공항 도착까지
2. 공항 도착 후 탑승까지
1)단체의 유도
2)수하물에 대해서
3)체크 인
4)탑승권과 좌석의 배정
5)탑승권의 인수와 매수확인
6)탑승권의 배부 후 출발 할 항공사와 게이트 번호를 알려준다.
7)출국수속(여권, 탑승권, 출국카드(Embarkation) 지참)
8)출국 대합실에서
제8절. 한국 입국
1.검역 2.입국심사
3.수하물 찾기 4.세관 통과
5.간단한 해산식을 한다.
- 본문내용
-
국외여행상품은 여행업자가 해외여행을 하고자하는 여행소비자를 위하여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며 여행목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에 필요한 수속업무 및 해외여행의 인솔 등 관광관련기업의 상품을 조립, 판매하는 인적서비스가 주가 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국외여행인솔자란 국외여행의 출발에서 종료시까지 여행자와 국외여행인솔자국국외여행인솔자외여행인솔자동행하여 여행자가 쾌적하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여행일정을 관리하는 자를 말한다.
관광 진흥법에서는 “여행업자가 내국인의 국외여행을 실시할 경우, 여행자의 안전 및 편의 제공을 위하여 당해 여행을 인솔하는 자를 둘 때에는 문화관광부령이 정하는 요건에 적합한 자를 두어야 한다.”는 국외여행인솔자 조항을 통해서 내국인의 국외여행을 인솔하는 자를 국외여행인솔자라라 명하고, 국외여행인솔자가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법적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함을 규정하고 있다. 한편 여행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국외여행인솔자를 일반적으로 보통 T/C 라고 칭하나 여행사의 여행일정표나 신문광고 등에서는 ‘인솔자’로 표시하고 있다.
여행업에 있어 시장구조는 그 취급상품의 종류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대체적으로 대형 일반여행업자는 해외 및 국내의 주최상품 등의 기획, 제작, 유통, 판매를 하고 그 밖의 대다수 중소여행업자는 국내여행서비스 상품의 기획, 제작, 유통, 판매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장에서는 국외여행시작에서 귀국까지의 과정을 상세하게 언급하기로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