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광고심리학] 광고로보는 애니콜 vs 스카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애니콜과 스카이의 광고들
-- 최근 광고들로 선정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분석
노출->주의->이해
마케팅 시사점 중심의 분석
본문내용
주의

(1)쾌락적 욕구에 소구하라
성적 소구
-- 애니콜 스르르 슬라이드 폰 편

-- 스카이 눈을 돌리면 또다른 세상이 보인다 편
여자가 천장에서 뚝 떨어진다.. 역시 괜히 좋음..-_-;
유머러스하게 제시하는.. 성적 소구.. 아닌가?

(2) 진기한 자극을 제시하라
-- 애니콜 가로본능 폰 편
말이 필요할까.. 사람이 누워서 서있는데.. -_-;;

-- 스카이 눈을 돌리면… 편
유머, 과장을 통해서

-- 스카이 머리를 써라.. 편
유머. 제품과 모델의 유사성을 이용한 은유를 통해

(3)두드러진 자극을 제시하라
컬러와 대조
-- 스카이 눈을 돌리면.. 편
먼저 제시되는 남자의 방이 모노톤인 데 비해
뚫린 천장으로 보이는 윗층은 네온싸인 포함 화려함의 극치.

강도
-- 스카이 눈을 돌리면.. 편
천장이 뚫리고 윗층으로 시선을 옮겨가면서 음악소리가 커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소비자에 의해 인식되는 방식 즉,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차지하고 있는 제품의 지위이다. 브랜드 포지셔닝의 예를 핸드폰 브랜드에 비추어 살펴보면 애니콜은 최고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주며 싸이언은 정이 가는 제품, 스카이는 독특한 개성, 모토롤라는 실무용이라는 이미지를 준다.② 소비자 심리의 이해는 소비자는 최대효용법칙(소비자는 이성적,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존재라는 경제학적 정의)과 휴리스틱(소비자는 주관적, 비이

  • [광고] 광고의 현대 실체와 나아가야 할 방향
  • 광고업계에서는 현대카드의 광고는 자기만의 색깔을 갖고 있어 누가 보더라도 현대카드 광고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톤과 매너가 있다고 평가한다. (2)매출액 향상광고가 성공한다 해서 매출액 성장으로 연결된다는 것은 학자마다 의견이 다르다. 하지만 기업의 궁극적인 광고의 목적은 수익 극대화에 있으며, 광고가 성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었을 때 대부분 수익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위 사례에서 살펴본 현대

  •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 애니콜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지닌 애니콜의 모습을 잘 대변해준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애니콜이 다른 휴대폰에 비해 고가인 점을 보았을 때, 애니콜을 선호하는 고객들은 가격에 민감한 고객이라기보다는 애니콜이라는 제품의 속성 그 자체를 중시한다고 볼 수 있다. 애니콜과 비슷한 위치에 놓여있고 현재 휴대폰 시장에서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스카이의 경우, 투박한 디자인의 애니콜 보다는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을 지니고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광고카피는 광고의 기능보다는 인기 연예인의 굴욕CF로 화제가 되어 간접홍보에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불러오는 결과를 낳았다. 물론 기획단계에서 이런 상황을 미리 감안한 것은 아니기에 애니콜 햅틱폰 광고마케팅 전략은 뜻밖의 행운이 따랐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하지만 모든 것을 행운으로 일축하기엔 실 사용자인 소비자의 반응은 너무 뜨거웠다. 더불어 CF모델인 전지현. 고아라의 팬사인회, 애니콜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광고 마케팅 외에도 서비스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고객만족 마케팅을 실시하며, 보상교환판매라든가 대학생을 위한 콘서트 행사, 찾아가는 서비스와 철저한 A/S 등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이렇듯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서 현재의 휴대폰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자리까지 도달하기에 어떠한 과정이 있었으며, 그러한 영향력을 끼친 마케팅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그 마케팅의 분석을 통해 애니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