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의 현대 실체와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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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2.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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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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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주제선정이유
1.광고의 정의
2.광고의 파급효과와 영향력
-본론-
1. 광고의 효과
2. CF 비교 분석
3.다양한 광고기법의 활용
결론
1.cf가 나아가야할 방향.
2.획일적인 광고매체에 대한 문제점과 그에 따른 우리의 대처방안
- 본문내용
-
-서론-
▶주제선정이유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면 그 변화에 대응하는 것은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과제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대중매체에 있어서도 그 변화의 흐름은 당연히 적용되어, 그 중심이 인쇄매체에서 전파매체로 변화되었으며 그에 따라 매체를 이용한 각종 산업들도 그러한 시류를 타야만 했다.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기억에 남는 상품을 생산해 내는 것은 그들의 과제였으며 광고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상품 판매의 촉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기억에 남고 충격적인, 그리고 무의식에도 영향을 끼쳐 장기적인 효과를 노리고자 하였다.
광고는 이제 TV, 신문, 잡지, 라디오등 각종 매체를 통하여 우리 생활에 깊숙히 자리잡게 되었다. 광고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광고의 정의와 효과 등에 대해 이해하고 특정 광고를 분석해봄으로써 생활에서 접하는 광고를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안목을 가지고 광고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1.광고의 정의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일반적으로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되어 특정한 사물을 널리 홍보하는 것을 일컫는다. 광고에 대해 맨 처음에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 정의하였다.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스웰턴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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