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 분석]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성과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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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성과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해외진출배경

2. 국내 자동차시장 현황

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현황

4. 경쟁자 분석

5. 인도 시장환경분석

6.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7. 현대자동차 SWOT분석
(1) S
(2) W
(3) O
(4) T

8. 현대자동차의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9.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성과분석
본문내용
1) 제품전략
소형차 시장 겨냥
현대자동차는 인도 진입초기 중소형차인 5도어 액센트를 5만 대 수준으로 생산할 계획이었으나, 3차에 걸친 시장조사 결과 중소형차 규모는 8만대 수준으로, 판매 예상 최대치는 3만 대 정도인데 반하여, 소형차 시장 규모는 약 24만 대 수준으로 연간 6~8만 대 정도 판매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액센트가 아닌 아토즈(인도명:상트로)로 전략을 수정하여 인도에 진입하였다. 같은 시기 인도 중소형차 시장을 겨냥하여 11만 대의 '씨에로'를 생산한 대우는 2만대 판매에 그쳤다. 2011년 이후 투입된 베르나(국내명 엑센트)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 중소형급 차종 출시 후 해당 차급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는 등 고부가가치 차종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개선 및 수익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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