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유한킴벌리의 회사개요와 중국 진출 배경, 중국 진출 성과를 비롯하여 중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STP 분석, 5P 분석(4P +People) 등을 상세하게 서술하였으며, 이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유한 킴벌리의 회사 개요 및 중국 진출 배경

2. 유한 킴벌리의 성공적인 진출성과

3.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3C분석(Company, Consumer, Competitor)

4.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SWOT 분석

5.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STP 분석

6.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5P분석(4P + People)

7.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CSR 활동

8.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주요한 성공 요인

9.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6. 유한킴벌리 중국시장에서의 5P분석 (4P + People)

(1) 제품(PRODUCT)전략

유한킴벌리 하기스의 중국이름인 하오치는 아기가 행복하게 세상을 탐색해 간다는 뜻으로 좋은 기저귀를 착용함으로써 아기가 행복하고 즐거워지게 된다는 의미이다. 유한킴벌리가 하기스를 중국에 수출하면서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기 때문에 제품도 그에 걸 맞는 품질을 가져야 했다. 최상의 품질을 만들기 위해 유한 킴벌리는 현지공장의 4개의 라인을 폐쇄하고 우리나라 대전 공장에서 직접 기저귀를 생산하였으며 또한 원래 있던 상품을 그대로 수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중국 소비자의 반응과 의견을 통해 보다 더 우수한 품질과 중국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제품을 내놓았다. 중국의 소비자들은 얇고 활동성이 좋으며 통기성까지 있는 기저귀를 선호했다. 이러한 기저귀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기저귀의 중심 기능인 ‘흡수력’을 높여야만 했다. 얇으면서도 흡수력이 뛰어난 기저귀를 만들기 위해 ‘신소재’를 개발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초박형 기저귀’- 4.1mm 기존 기저귀의 30배 흡수 가능한 제품을 개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하기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킴벌리 기업소개 P. 2(1) 설립연도(2) 기업사명(3) 경영원칙(4) 생산제품(5) 핵심기술2. 하기스의 소개 P. 23. 하기스를 선택하는 이유 P. 34. 하기스 중국시장 진출동기 P. 35. 시장 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 P. 56. 유한킴벌리 하기스 SWOT분석 P. 6(1) Strength (강 점)(2) Weakness (약 점)(3) Opportunity (기 회)(4) Threaten (위 기)7. 중국 시장진출 성공을 위한 4P 전략 P.

  • [국제기업환경론]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 중국시장 진출 -제출일: 2007년 6월 목 차Ⅰ. 유한킴벌리 소개 2Ⅱ. 유한킴벌리 하기스의 중국 진출 71. 세계가 중국을 주목하는 이유 72. 중국시장 진출동기 93. PEST 분석 94. 기저귀 시장환경 분석 375. SWOT 분석 386. STP 전략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킴벌리Abstract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으로 이미 우리들에게 널리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잘은 모르지만 어쩐지 긍정적이고 환경적일 것만 같은 기업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다른 회사보다 일찍이 인간 존중의 경영을 펼쳐와서 현대 대한민국 사회와 세계를 넘나들며 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 그들은 본래의 3조 3교대제를 거부하고 4조 교대제를 정착시켜 일과 삶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이루

  • [무역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 진출 성공사례목차I. 서론II. 본론3C분석 CONSUMERCOMPETITORCOMPANY유한 킴벌리 사의 비전과 미션STP분석 - Segmentation유한 킴벌리 SWOT 분석TargetingPositioning5P 전략 - ProductPlacePricePromotionPeople유한킴벌리의 기업 CSR 활동Key Success FactorIII. 결론 - 시사점 및 전망중국시장의 전망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갈 방향결론IV. 참고문헌 및 출처서론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

  • [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진출현황Ⅱ. 유한킴벌리의 특유적 현황1. 유한킴벌리의 기업목표(1)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 (2)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이미지혁신과 신뢰감 구축 (3)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시장점유율 확대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내)(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4P) 분석3. 유한킴벌리의 경영 성과 - 뉴 페러다임의 도입을 통한 경쟁력 향상(1) 4조2교대 근무제 도입(2)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4. 핵심성공요인5. 향후전망Ⅲ.결론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