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하기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P. 2
(1) 설립연도
(2) 기업사명
(3) 경영원칙
(4) 생산제품
(5) 핵심기술

2. 하기스의 소개 ……………… P. 2

3. 하기스를 선택하는 이유 ……………… P. 3

4. 하기스 중국시장 진출동기 ……………… P. 3

5. 시장 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 ……………… P. 5

6. 유한킴벌리 하기스 SWOT분석 ……………… P. 6
(1) Strength (강 점)
(2) Weakness (약 점)
(3) Opportunity (기 회)
(4) Threaten (위 기)

7. 중국 시장진출 성공을 위한 4P 전략 ……………… P. 7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판촉전략 (Promotion)

8. 유한킴벌리사(하기스)의 중국내의 점유률 및 판매액 변화 추이 ……………… P. 9
(1) 중국내 하기스 판매액
(2) 중국내 하기스 홈쇼핑 매출액 변화
(3) 하기스 중국수출실적

9. 프리미엄 중국시장 성공요인 ……………… P. 10

10. 전략 후 결과 및 현재 현황 ……………… P. 10

11. 직면한 문제 및 개선할 점 ……………… P. 10

12. 앞으로의 전망과 추이 ……………… P. 11
본문내용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 설립연도: 생활·위생업체로 1970년 3월30일 설립. 미국법인인 킴벌리클라크와 한국법인 인 주식회사 유한양행이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외국인투자촉진법상의 합작법인 이다. 투자비율은 유한양행 40%, 킴벌리클라크 60%로, 2개국 이상의 기업·개 인·정부기관이 특정기업체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해외투자방식인 합작투자 로 설립되었다.

(2) 기업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 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 한다.

(3) 경영원칙
1) 인간존중 2) 고객만족
ㆍ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ㆍ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의 제
ㆍ사원들 서로간의 신뢰형성. 품을 생산.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ㆍ성공기여에 대한 공정한 보상. 함께 성장하는 것을 실천 노력.
3) 사회공헌 4) 가치창조
ㆍ선도적 환경활동전개 ㆍ미래를 위한 성장 추구와 생산성을 향상
ㆍ윤리적 경영의 실천.
ㆍ공정한 거래 및 성실한 납세의 실천
5) 혁신주도: ㆍ도전정신의 함량과 이를 뒷받침해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업무의 유연 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한 혁신

(4) 생산제품 : 아기귀저기, 여성생리대, 화장지, 산업공공용품, 병원용품, 부직포, 세이프 스킨장갑, DTP, 솔루션 등

(5) 핵심기술
◈ 섬유소(fiber)
◈ 부직포(nonwoven fabrics)
◈ 흡수성(absorbency)

(6) 유명상표 : 크리넥스, 뽀삐, 하기스, 화이트, 좋은느낌, 비바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괜찮은 자료였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hotig***
    (2015.06.05 22:16:2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하기스의 중국 시장 성공기
  • 하기스의 중국 시장 성공기01서론사례선정 이유유한킴벌리 기업소개하기스 국내시장 상황 및 중국시장 진출동기02본론03결론1. 중국시장 중국시장환경분석경쟁사분석2. STP분석3. SWOT분석4. 4P전략분석1. 결과 및 현황2. 성공요인3. 직면 문제 및 개선할 점4. 향후 전망Contents. 서론Ⅰ사례 선정 이유선도자 법칙을 깨다!1961년 출시된 P&G의 팸퍼스(Pampers)강력한 경쟁자 없이1위 자리를 고수하기스(Huggies)를 출시하면서 팸퍼스는 매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목차1. 서론2. 대상 기업과 시장에 대한 개괄적 소개2.1 기업 소개 2.1.1 연혁2.1.2 사업 분야 2.2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2.2.1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상황2.2.2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 유형별 특성2.2.3 베이비 스킨케어제품 유통 상황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3.1 ‘그린핑거’의 개발 배경3.2 제품의 특성4. 그린핑거의 catch-up 전략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분석4.1.2 STP 전략4.1.3. 4P 전략4.2. 경

  • 유한킴벌리,그린핑거,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목차1. 서론2. 대상 기업과 시장에 대한 개괄적 소개2.1 기업 소개 2.1.1 연혁2.1.2 사업 분야 2.2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2.2.1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상황2.2.2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 유형별 특성2.2.3 베이비 스킨케어제품 유통 상황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3.1 ‘그린핑거’의 개발 배경3.2 제품의 특성4. 그린핑거의 catch-up 전략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분석4.1.2 STP 전략4.1.3. 4P 전략4.2. 경

  • [국제기업론] 킴벌리 클라크 & 유한킴벌리 국제경영사례분석
  • 킴벌리 클라크의 일반적 현황1. 킴벌리 클라크의 역사2. 킴벌리 클라크의 연혁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부 구조4. 킴벌리 클라크의 미션과 목표5. 해외진출현황Ⅱ. 유한킴벌리의 특유적 현황1. 유한킴벌리의 기업목표(1)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달성 (2)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이미지혁신과 신뢰감 구축 (3) 직장 내 평생학습체제 도입시장점유율 확대2. 유한킴벌리의 현지전략(국내)(1) SWOT 분석(2) STP 분석(3) 마케팅믹스(4P) 분석3.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목 차I. 서 론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중국 진출 배경  3. 성공적인 중국 진출II. 본 론1. 3C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4. 5P 분석(4P +People)III. 결론 및 시사점I. 서 론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중국 진출 배경  3. 성공적인 중국 진출1970년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가 3대 7의 투자비율로 합작한 회사이며 유한양행은 유일한 박사가 세운 제약회사이며 킴벌리클라크는 미국 텍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