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마케팅]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3C분석 CONSUMER
COMPETITOR
COMPANY
유한 킴벌리 사의 비전과 미션
STP분석 - Segmentation
유한 킴벌리 SWOT 분석
Targeting
Positioning
5P 전략 -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People
유한킴벌리의 기업 CSR 활동
Key Success Factor
III. 결론 - 시사점 및 전망
중국시장의 전망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갈 방향
결론
IV.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I. 서론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으며 창립 32년 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한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사회공헌활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 졌다.
유한킴벌리가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 아기 기저귀 하기스 제품의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기 때문이다. 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과정과 경쟁제품인 P&G 의 팸퍼스, 유니참, 그 외 중국산 기저귀들과의 경쟁구도를 살펴보려 한다. 나아가 유한킴벌리의 다양한 경영전략과 윤리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려고 한다.
- 참고문헌
-
하기스 : http://www.kr.huggies.com/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보고서- 중국 프리미엄 시장개척 :
http://www.yuhan-kimberly.co.kr/
KBS 신화창조 중국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을 석권하라! - 유한킴벌리의 중국시장 진출기 :
http://www.kbs.co.kr/1tv/sisa/myth
NEWSWEEK 988호 (2011.07.20) [EXPORTS] 한류, ‘메이드 인 코리아’를 춤추게 하다
paran news 2011.02.18 [세계로 뻗는 유통업체] ⑦생활용품- ‘하기스’ 중국 진출기
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K-04-006 ‘유한킴벌리의 북아시아경영’
문국현 조동석 저, 2005,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김형수, 2008, ‘中國 流通環境 變化와 韓國 製紙企業의 現地 進出戰略에 관한 硏究 : 유한킴벌리의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Foxmoney Feb. 01. 2012 http://www.foxmon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2
글로벌 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 2011년 사회책임경영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