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 동화 가치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내용>
1.콩쥐팥쥐 & 아름다운 바실리사
2.홍길동전 & 로빈후드
3. 해와달이된 오누이 & 핸젤과 그래텔 & 빨간모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개요>
동,서양 동화의 가치관을 비교 분석 하기위해 조사한 동화중 동양의 이야기는 1.콩쥐팥쥐, 2.홍길동전, 3.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뽑았다. 서양의 이야기로는 1.아름다운 바실리사, 2.로빈후드, 3.헨젤과 그래텔 4.빨간모자 이다. 가치관의 분석이 용이한 동화끼리 묶어 1.콩쥐팥쥐와 아름다운 바실리사 2.홍길동전과 로빈후드 3.해와달이 된 오누이와 헨젤과 그래텔, 빨간모자로 분류하였다.
참고문헌
-필립 윌킨스, 신화와 전설 그 기원과 의미를 찾아서, 김병화, 2010, 21세기 북스
-셀던 캐시단, 마녀는 죽었다, 조무석•신현주•강부숙•박소진, 2002,
숙명여자대학교 출판국
-콩쥐팥쥐설화,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1996
-홍길동전, 외국인을 위한 한국고전문학사, 배규범•주옥파, 2010, 도서출판 하우
-해와달이된오누이,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2009
-헨젤과 그레텔, 두산백과, 두산
-빨간 두건, 위키백과
-빨간모자 일러스트 : 빨간모자 Illustrated by 윤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교육사]한국교육사 요점정리
  • 1949교육법 제정공포. 지방자치제 실시1950의무교육. 기간학제(6-3-3-4)설립 19541차교과형 교육과정 (초중등 교육과정 제정공포)1956지역사회 학교1959생활지도운동(최초:서울시교육청)◈ 동서양사 학교비교성균관, 태학, 국학, 국자감, 화랑도, 12공도고등수사학교, 철학학교, 대학교육향교, 사부학당, 서원중등김나지움, 문법학교, 고급문답학교, 의원학교, 라틴어, 공중학교원산학사, 경당, 서당, 초등음악학교, 루더스,문답학교, 모국어학교

  • 동서양 문화비교
  • 비교할 수 있는 전형적인 유형으로 다양한 문화들을 분류하는 일이다. 이것이 바로 문화비교 연구의 기본 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도들에서 문화 간 차이를 조감하는 다양한 체계가 제시되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Hofstede(1980, 1983, 1991등)의 66개국 (53개 문화 집단)에 걸친 광범위한 비교 연구 이후, Triandis(1988, 1989, 1990)에 의해 문화비교 연구의 핵심차원으로 부각된 개인주의-집단주의 분류체계이다. 개인주의-집단주의 분류체계는 이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문화와 교육 공통]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 가치관과 의식은 어른이 되어도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유아들은 다양한 매스미디어를 통하여 폭력적 상황에 노출되어있는 점을 볼 때 어렸을 때부터 철저하게 평화교육을 시켜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평화교육을 위한 교육활동들은 유아들의 경험에 기초하여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고려할 수 있는 활동이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개별 활동보다는 사회적 참여를 촉진시키는 협동적 게임이나 다양한 소집단 토의나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 [비교문화경영] 호프스테드 모형 연구
  • 동서양문화권을 대비적으로 비교하는 데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동일한 문화권의 국가의 비교연구에는 예민성이 떨어지고 시사점이 적다. 현지사회집단을 대표할 수는 있으나 집단과 개인 모두에게 적용할 수는 있을지가 의문시되며, 사회계층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특정집단의 문화적 차이점을 천체집단에 일반화시키는 데도 무리가 따른다. 기업문화 관리가 구성원의 규범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제한적이다. 그리고 계량적인 문화의 차

  • [한국교육제도] 학교교육제도
  • 동서양 주요국가들의 교육. 문음사코모토 요시코(2002). 스웨덴 쑥쑥 교육. 홍익출판사이규환(1986). 선진국의 교육제도:비교교육학적 기초. 배영사.김영철 외(1981). 학교제도 발전연구:연구보고 RR-411. 서울:한국교육개발원. 김윤태(1994). 교육행정 경영 신론 (개정 증보판). 서울 : 배영사. 구자억(2003). 미주의 교육현황과 개혁동향. 한국교육개발원교육인적자원부 - http://www.moe.go.kr 한국교육개발원 - http://www.kedi.re.kr자유기업원 -www.cfe.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