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성적광고의 분석을 통한 동서양의 성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 1
Ⅱ본 론 ……… 2
1.성 적 인 내 용을 이 용 한 광 고 의 분 류 … 2
2.성을 광고의 표현 방법으로 이용한 광고 … 4 (섹 스 어 필 광 고)
3.실제 광고분석을 통한 동서양 문화 비교분석 … 6
4.광고 분석을 통한 동서양의 성의식 차이 …11
Ⅲ결 론 ……… 12
- 본문내용
-
성(性)을 의미하는 용어에는 크게 섹스, 젠더, 섹슈얼리티가 있다.
섹스는 생물학적 여자와 남자를 뜻하거나 성행위를 뜻한다. 성행위에는 삽입, 구강, 항문성교가 포함된다.
젠더는 사회적 존재로서의 남성과 여성을 뜻한다. 각 시대와 사회에 따라 남자로 존재하는 것과 여자로 존재하는 것의 내용이 달라지기때문에 젠더는 사회적 성, 혹은 문화적 성으로 이해된다.
섹슈얼리티란 성행위에 대한 인간의 성적 욕망과 성적 행위,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사회 제도와 규범들을 뜻한다. 일부일처제, 일부다처제, 일처다부제, 독신제도와 같은 사회적 관행들, 이성애자, 동성애자, 양성애자로 자신을 규정하게 하는 성적 경향성 혹은 성 정체성, 성적 욕망, 그리고 성의 정치(성적 관계)가 섹슈얼리티의 내용을 이룬다. 섹슈얼리티는 개인의 욕망을 창조하고 조직하고 표현하고 특정 방향으로 향하게 하기 때문에, 결국 섹슈얼리티가 사회적 존재로서의 여성과 남성을 창조하며, 이들의 관계가 사회를 구성한다.
그럼 이런 다양한 성적인 주제들이 어떻게 광고와 관련이 되고 이용이 되고 있을까.
우선, 광고는 소비와 관련된 인간의 욕망을 조준한다는 점에서,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섹스적 측면의 성의 이미지와도 연관이 된다. 광고에서 섹스어필 광고를 광고 수법으로 자주 이용하는 것은 그만큼 성이 효과를 보장받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성적인 소재는 인간의 호기심과 무의식적인 욕망을 자극해 그것을 충동적이고 감각적인 소비에 이어지게 만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