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모바일메신져 틱톡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틱톡 새로운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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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 (모바일메신져 틱톡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틱톡 새로운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가. 틱톡 현황분석
1) 시장분석
2) 문제 분석
?부실한 프로그램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부족
?Carnivalization
3) 틱톡 실패근거

나. 틱톡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3. 결론 및 새로운 전략 제안
가. 틱톡 STP 전략제안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나. STP분석 및 보완전략
다. 나의의견

4. 참고자료
본문내용
틱톡이 실패한 사업이라는 증거는 틱톡의 초기 실적부터 확인하는 것에서부터 찾을 수 있다. 틱톡이 출시된 2011년 7월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틱톡 이용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하였다. 카카오톡은 출시 후 8개월이 되어서야 300만 명의 이용자 수를 확보하였다는 점과 비교하면 상당히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틱톡의 개발사인 ‘매드스마트’는 매출 6억, 순손실 27억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받게 되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틱톡은 플랫폼을 제대로 구축하지 못해 적절한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그런 와중에 SK플래닛이 매드스마트를 인수하였다. SK플래닛이 볼 때 틱톡은 여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을 하였던 것 같다. 그러나 인수된 후에도 틱톡은 고전을 면하지 못하였다. 인수가 이뤄진 직후인 2012년 4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순위가 30여 계단이나 추락하여 55위에 머물렀고, 실제 이용자수도 400만에 육박하던 4월과 달리 100만 명 가까이 줄어들었다. 신규 설치자 수 역시 20만 명 정도 줄어든 50만 명에 머물렀다. 그리고 오는 2013년 7월에는 틱톡 플러스 서비스가 종료된다.
참고문헌
<단행본>
-이문규·홍성태, 2001, 『소비자 행동의 이해』, 법문사
-알 리스·잭 트라우트, 2007, 『마케팅 불변의 법칙』, 비즈니스 맵

<웹>
-인용한 부분을 각각 주석으로 달아놓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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