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SK Telecom(SK텔레콤)의 모바일 텔레매틱스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About SK Telecom

ⅡTelematics

Ⅲ산업선정 동기

Ⅳ외부환경 분석

Ⅴ내부역량 분석

ⅥSWOT

Ⅶ목표&비전설정

Ⅷ이슈도출

Ⅸ전략설정

본문내용
1. 텔레매틱스의 개요
1) 텔레메틱스(Telematics)의 정의

텔레매틱스(Telematics)는 통신(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Informatics)의 합성어로 차량, 항공, 선박 등 운송장비에 내장된 컴퓨터와 무선통신 기술, 위성 항법 장치, 인터넷에서 문자 신호와 음성신호를 바꾸는 기술 등에 의해 교통정보, 응급상황에 대한대처, 원격 차량진단, 인터넷 이용등 각종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융합적인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말한다.

2) 텔레메틱스의 의의

· 전통적 offline산업과 첨단 online산업의 결합으로 고성장 부가가치 산업 창출한다.
· 국가 교통체계의 고도화를 위한 기반 인프라이다.
· 자동차, 무선통신, 이동통신, 인터넷 등 연관 산업의 파급효과가 크다.


2. 텔레매틱스의 구성과 핵심 기술 요소

2) 텔레매틱스의 구성 및 관련 서비스


· 원격 고객관리 - 차량운행 상태 이력, 차량 정비이력, 차량회사 서비스 보험
· 엔터테인먼트 - 스트림서비스, 영화, 음악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 보안서비스 - 차량도난감시, 원격차량도어 개폐, 차량위치 추적
· 원격차량관리 - 실시간 제어, 차량 제어
· 교통정보 서비스 - 정체정보, 경로안내, 주차공간안내
· 생활정보 서비스 - 행사정보안내, 지역정보안내, 상가안내, 서비스안내
· 안전 서비스 - 노변정보 제공, 주행위험 경고, 운행제어 정보, 비상사태 지원

2) 텔레매틱스의 기술요소

· 단말 플랫폼 기술
고속의 CPU+2D 그래픽 가속기+네트워크 기술
서비스와 장치의 탈부착 용이성이 이슈, 음성인식, 키보드 대체 입력장치, 운영체제 기술

· 무선 통신 기술
차량 단말과 통신망 사이(CDMA, GSM,GPRS, 휴대인터넷, GPS)
차량내 장치간 통신(Bluetooth, UWB 등)

· 응용 서비스 기술
차량관리 서비스(원격차량관리, 보안), 네비게이션(교통정보, 도로정보), 엔터테인먼트
(CD,DVD) 정보서비스(인터넷)


참고문헌
인터넷신문 아크로팬 (http://www.acrofan.com)

상품전문 미디어, 바이킹 보도자료

중국 제3자 물류 연구, 박경희, 2009년 4월 14일.

리우 빙 리엔: 중국 물류시장 발전과 물류계획, 김상욱.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최석범, 이영찬, 장유식, 2009년 9월 31일.

지식경제부 (http://www.mke.go.kr)

텔레매틱스 보고서, 김미선

텔레매틱스 해외시장 정보 및 전략과 WIBRO 텔레매틱스 사업모델, 정윤기

차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로드맵, 자동차부품연구원

텔레매틱스 산업 및 정책, 기술방향, 정윤기

물류 산업의 텔레매틱스 기술 적용 방안 및 서비스 동향, 우정기술연구센터 센터장

텔레매틱스 단말 플랫폼 기술, 이형석

텔레매틱스 시장 현황 및 특성에 따른 진입전략, 문형돈

국내 텔레매틱스 서비스 및 사업동향 분석, 임명환, 김향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안산공과대 관광정보과☆ 목 차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모바일 방송 NATE Air 서비스 개시, 09.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 공식 파트너 마케팅 진행 SK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 신개념의 홈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노텔 네트웍스와 MOU체결

  • [투자론 포트폴리오] SKT VS KT 기업분석 및 효율적 투자안의 구성
  • SK의 ‘3G+’와 KTF ‘SHOW’가 있으며, HSPDA에 기반한 노트북용 인터넷으로 SK의 ‘T-로긴’과 KTF의 ‘아이플러그’가 있음.- Wibro는 기존 KT의 ‘와이브로’에 SK가 ‘와이브로 웨이브2’를 상용화하기 시작했음.(2) 현재상황- 노트북용 인터넷은 Wibro가 HSPDA에 앞서는 상황으로, KTF의 아이플러그는 KT와의 합병으로 사실상 사업을 철수, Wibro를 전략사업으로 할 계획이며, SK의 T-로긴의 경우 와이브로 웨이브로 2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곧 통합될 것으로 보임

  • [미디어경영] SK텔레콤`(SK Telecom) 기업분석
  • 경영현안 및 대응전략 7(1) SK Telecom의 사업전략 7(2) 2005년 주요사업 및 대응전략 75. 향후 사업성 및 예측 8(1) 이동통신 유비쿼터스화의 구체적 실현 8(2) 강화된 해외사업 진출 8(3) 모바일 콘텐츠 산업으로의 진출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회사 연혁4. 사업영역5. 기업문화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5. 지배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