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LINE) 마케팅전략 보고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판매자 할인 4,16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라인 LINE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 마케팅사례분석및 네이버라인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네이버라인 주제선정배경

2. 기업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소비자분석>

3. 네이버라인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네이버라인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네이버라인 마케팅믹스 전략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omotion

6. 결론 및 새로운전략 제안
본문내용
또한 LINE은 대외적으로 일본 현지에서 수익모델을 다변화할 수 있는 일종의 '채널'을 구축했다. 새롭게 선보인 '라인 채널'은 SNS '라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라인이 게임, 영화, 쇼핑, 책, 스포츠, 금융, 지도, 뉴스, 번역, 음악 등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 되는 것이다. 각 콘텐츠는 NHN 재팬과 손을 잡은 일본 업체들이 제공한다. '라인 토크 소설' 서비스의 경우 일본 출판사인 고단샤와 협약을 맺고 진행한다. 일본의 TV프로그램도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받은 쿠폰을 오프라인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서비스도 '라인 채널'에 구축한다. '라인 채널'에서는 가상 화폐인 '라인 코인'이 사용된다. NHN 재팬이 마련한 SNS의 '수익 구조'인 셈이다. 게임의 성공도 라인에게는 큰 수확이 됐다. 지난 7월초 라인이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인 버즐’이 출시 96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라인버즐 수준의 다운로드수를 가정하고, 게임 수명주기를 3개월로 가정하더라도 1개 게임의 3개월간 영업이익은 60억원이 발생 가능하다. 7월엔 태국 최대 이통사 AIS와 제휴해 스티커 판매 등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은 모두 해외에서의 상황에 국한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않은 파일입니다
  • 77822***
    (2021.03.25 14:47:57)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