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J E&M 선정이유
2. 기업 소개
(1) CJ E&M의 탄생배경
(2) CJ E&M으로 통합하면서 달라지게 된 점
3. 미디어 기업의 경쟁구조
(1) 경쟁의 시작 : CJ VS 오리온
(2) 경쟁은 전쟁으로 : 거대 통신사업자 IPTV 진출
(3) 경쟁의 승자 : CJ E&M
4. CJ E&M 국내전략
(1) 방송사업 부문
(2) 게임사업 부문
(3) 영화사업 부문
(4) 음악사업 부문
(5) 공연사업 부문
5. CJ E&M의 해외진출
(1) 방송부문
(2) 영화부문
(3) 음악, 공연부문
(4) 게임부문
6. 개선점과 향후 전망
7. 맺음말
- 본문내용
-
1. CJ E&M 선정이유
지금 전 세계적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라는 곡이 인기이다. 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라는 곡이 이렇게 히트를 치게 된 배경에는 유튜브라는 세계인이 공통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싸이트가 있었다. 지금 현재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전 세계인이 국경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문화 산업의 미래를 밝게 전망 할 수 있다. 또한 이는 이제 국내의 문화 컨텐츠는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고 국경을 넘어서 전 세계의 문화 컨텐츠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이렇게 문화산업의 시장의 범위가 넓어진 상황 하에서 한국의 문화산업을 주도해 나가는 기업인 CJ E&M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
CJ E&M은 현재 국내 최대 케이블 채널 방송사이자 영화배급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CJ 내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낮은 기업이지만 CJ E&M은 현재 어떤 계열사보다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받고 있다. 이는 바로 위에서 설명했듯이 문화산업의 세계화로 인해 이로 인한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이 1990년대부터 문화컨텐츠의 첫 수출발판으로써 중국시장을 목표로 준비해왔다. 작년 중국 최초의 라이센스 뮤지컬 맘마미아와 영화 해운대, 7광구를 시작으로 이제 중국을 넘어서 세계로 한국의 문화산업을 어떻게 주도해 나가고 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
2. 기업소개
(1) CJ E&M의 탄생배경
CJ E&M(Entertainment & Media)은 2011년 3월 1일, 국내 최초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통합 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방송 분야의 CJ 미디어와 온미디어, 영화 분야의 CJ 엔터테인먼트, 음악의 엠넷미디어, 게임의 CJ 인터넷이 오미디어홀딩스로 합병을 통해 탄생하게 되었다.
이렇게 각 분야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군이 하나로 합쳐진 이유는 각 분야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풀(Pool)로 만들어 상호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자체 콘텐츠의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를 기반으로 수익 증대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뒤떨어지지 않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내 콘텐츠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가속화 하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_1 해외 메이저 게임업체들이 국내시장 진출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확장으로 치열해진 경쟁상황 가운데, NC soft는 어떻게 게임산업에서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 2 PC방이 쇠퇴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게임에 대한 매출을 높이는 전략과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세요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두유 신규 브랜드 런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Brand Communication Strategy)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