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인터넷 마케팅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의 신조류
1. 대중마케팅시대
2. 표적마케팅시대
3. 개인별마케팅

Ⅲ.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의 정의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3.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Ⅳ. 인터넷 마케팅
1. 인터넷마케팅의 계획과 실행단계
2. 인터넷마케팅 믹스
1) 인터넷 제품전략
2) 인터넷 유통경로전략
3) 인터넷 촉진전략
4) 인터넷 가격결정전략
5) 6C전략

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

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다.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거래의 개념이 나타나게 되었고,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욕구 역시 그 범위가 확대하고 있다. 즉 인터넷의 등장은 하나의 제품 판매와 마케팅과정에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고, 기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여기서는 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인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마케팅의 신조류

1. 대중마케팅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는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차별적인 시장접근방법만을 사용하였다. 즉 대중마케팅시대에서의 마케팅은 적정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과제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해 대량생산되는 포드사의 검정색 T형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광고를 들 수 있다.

2. 표적마케팅시대 (target marketing)
오늘날 컴퓨터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기 이전의 시장은 비동질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비슷한 특질과 구매행동 등을 기준으로 그 시장을 세분화하여 세분된 시장에 따라 제품을 정리하여 광고메세지를 만든다. 즉 이질적인 욕구의 소비자로 구성된 시장에서는 ‘세분화’와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전략을 수립하는 표적마케팅이 중심이 된다. 따라서 대중마케팅시대의 비차별적마케팅이 아닌 차별적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인터넷 마케팅 e-비즈니스의 핵심, 박재기, 형설출판사, 2004
인터넷마케팅, 한국인터넷마케팅연구회, 삼우사, 2003
인터넷마케팅, 김재일, 박영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마케팅 환경에 맞추어 과학적인 근거로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함으로써 성공한 사례로, 소비자 욕구에 맞추어 변화한 것이 아니라 젊고 활동적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 브랜드 사이언스는 현대에 새로 등장한 개념으로 브랜드 관리를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행하자는 움직임을 의미하는데, 이는 브랜드의 가치를 과학적으로 측정 가능하도록 해 준다. 이러한 예

  • [품질경영] 벤치마킹
  • 마케팅 및 서비스 등의 제 분야에 걸친 포드의 묵시적 지식도 이전되었다. 3)위기감 조성현대는 생산시간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새로운 공장건설을 추진하는 야심찬 목표를 설정하여 엔지니어, 기능공, 건설 노동자들을 단합 시켜 그 생산능력을 증대 시킬 수 있었다.4)역 엔지니어링 현대는 공장이 건설되고 있는 사이에도 작업 팀에서는 주 종류의 승용차를 비롯하여 각기 한 공정을 정형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였으며, 이를 통해 생산 매뉴얼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마케팅에 대한 특성을 얘기하고 나머지 남은 2개의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서술적으로 전개하는 방식을 취하겠다. 서비스는 우선 생산과 전달과정에 고객이 참여함으로써 그 어떤 재화보다도 고객의 역할과 기능이 중요하다. 이는 마케팅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중추적이고도 가장 핵심적인 특징이자 서비스의 근본적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는 무형성, 이질성으로 대표되기 때문에 품질의 통제와 관리가 매우 어렵다. 그리고 서비스

  • 삼성물산_상사부문_해외영업
  • 마케팅과 소비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환경 문제와 사회적 문제가 강조되는 현재의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들의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들의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더불어 장기적인 성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스타벅스는 지속 가능한 농업을 촉진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를 활용하며,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 독후감 컴퓨터 의사 안철수 네 꿈을 펼쳐라
  • 경영학’은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되는 줄 알았는데 타고난 경영 천재가 아니고서야 이론이 바탕되어야 하는 구나, 그런 의미에서 책을 많이 읽는 게 중요하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 안철수의 경영 전략이나 기업가 정신보다는 인생의 교훈을 얻어가는 것 같지만, 결국은 기업경영도 사람이 하는 일이고 유명 기업인의 성공기도 결국은 누군가의 인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덮자 “네 꿈에 미쳐라”라는 책의 제목이 너의 꿈은 무엇이냐 물었고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